키노라이츠

키노라이츠

개발팀 리뷰

위 내용은 키노라이츠 전 • 현 재직자의 응답 결과입니다.

기술 스택

언어

typescript

PHP

프론트엔드

React

VueJS

백엔드

NestJs

Laravel

데이터베이스

Redis

AWS ECS

AWS

데브옵스

Docker

Github

Github Action

재직자가 작성한 글

profile picture

한성규

'지금 써보러 갑니다' '팁스터 뉴스레터' 운영자

프로덕트 레시피 클럽 안내

팁스터 뉴스레터 - 메이커들의 커피챗 내용을 바탕으로 홀릭스에서 클럽 운영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 어떤 클럽인가요? * 업무와 관련된 질문에 하나씩 답하며 나만의 프로덕트 레시피를 만드는 모임이에요. * 서비스기획/PM의 업무 과정, 역량, 커리어 관련 답을 하나씩 작성하다보면 어느덧 나만의 업무 레시피를 완성할 수 있어요. 🎁 클럽을 통해 무엇을 얻을 수 있나요? 같은 질문에 대한 나의 답변과 다른 참여자의 답변을 함께 확인하며 나만의 레시피를 완성해보세요! * 클럽 매니저가 심사숙고해서 마련한, 업무 경험을 효과적으로 정리하는 질문을 확인할 수 있어요. * 질문에 대한 답변만 잘 정리해도 실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업무 노트를 채워갈 수 있어요. * 나와 같은 업무를 하는, 다른 참여자의 답변도 함께 확인할 수 있어요. * 답변한 내용과 관련된 아티클과 생각도 함께 나눌 수 있어요. * 참여자들이 공유한 답변과 아티클은 노션 페이지를 통해 언제든 확인할 수 있어요. * 추후 진행되는 멤버 네트워킹 및 세미나에 우선적으로 초대받을 수 있어요. ❓클럽은 어떻게 운영되나요? 하나의 주제에 대한 미션은 2주 단위로 진행되고 있어요. * 1주차 : 업무 과정, 역량, 커리어 등과 관련된 질문을 확인하고 각자의 생각을 공유해요. * 2주차: 내가 답변한 내용과 관련된, 함께 읽어볼 만한 아티클을 정리하고 생각을 공유해요. * 클럽 매니저들은 주차별 미션과 관련 없이 함께 생각해볼만한 질문을 계속 공유할 예정이에요. * 참여자가 10명이고, 3개월 간 꾸준히 참여한다면? 6개 주제에 대한 60개의 답변을 함께 확인할 수 있어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profile picture

한성규

'지금 써보러 갑니다' '팁스터 뉴스레터' 운영자

빈 화면은 텅 빈 채로 두어도 될까요?

✍ 기획자의 글쓰기 시리즈 [📝 빈 화면은 텅 빈 채로 두어도 될까요?] (👀 간단 요약) 📌 빈 화면이 중요한 이유 ✓ 자연스러운 사용 흐름 제공 :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안내하는 길잡이 역할 ✓ 서비스 내 체류 시간 증대 가능 : 빈 화면에 다음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는 연결 고리를 제공 ✓ 정확한 정보 제공 : 사용자들이 다음 단계를 취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나 가이드를 제공 ✓ 서비스의 완성도 : 잘 설계된 빈 화면은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 자연스럽게 서비스의 신뢰도에 좋은 영향 📌 정확하게 알려주기 - 현재의 화면(기능)을 담백하게 알려주기! ✓ 현재의 상황(status) 과, 현재 접근한 화면이 어떤 화면(기능)인지 명확하게 안내 ✓ 사용자가 해당 화면을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지, 어떤 과정을 통해 화면을 채울 수 있을지 안내 ✓ 디즈니플러스 - 관심 콘텐츠 없음 ✓ 관심 콘텐츠가 없다는 안내와 해당 화면에 저장한 관심 콘텐츠가 표시 된다는 안내를 인포그래픽과 함께 제공 ✓ 인스타그램 - 스토리 보관, 저장함 없음 ✓ 없음에 대한 상태를 명확하게 안내, 해당 기능을 서비스 전반에서 동일하게 사용하는 인포그래픽과 함께 제공 ✓ 안내할 때 주의할 점은 부정적인 인상을 주지 않아야 한다는 것 ✓ 이런 관심 컨텐츠가 없군요 :( 와 같은 뉘앙스는 사용자가 착각 또는 실패의 경험으로 인식 가능 ✓ 사용자에게 부담이 될 수 있는 언어는 지양하는 것이 바람직 📌 서비스 특화 기능 알려주기 - 더 깊게, 더 자세히 알려주기 ✓ 이번에 살펴볼 유형은 기능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를 긴 호흡으로 제공하는 경우 ✓ 펫프렌즈 : 펫프 스탬프라는 펫 프렌즈 고유의 서비스를 스크롤 하단에 배치하여 제공 ✓ 공급자 중심의 서비스 이용 정책, 제한 등에 대한 내용이 많아 이해가 어려움 ✓ 트레바리 : 놀러가기 쿠폰이 없다는 사실과 간단한 이용 정책을 안내 ✓ 놀러가기라는 개념을 잘 모르는 사용자들을 위해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안내 📌 왜 빈 화면(결과 없음)인지 정확하게 알려주기 ✓ 자칫 당황스러울 사용자에게 왜 빈 화면이 나타났는지 정확하게 알리는 것은 중요한 일 ✓ 쿠팡 - 상품 검색 결과 없음 ✓ 쿠팡은 친절하게 사용자가 선택한 조건을 파란색 텍스트로 강조하여 해당 조건에 맞는 검색 결과가 없음을 알림 ✓ 또한 모든 필터를 초기화하는 버튼을 제공하여 해결 방법까지 제시 ✓ 쿠팡 이츠 - 매장 검색 결과 없음, 원티드 - 포지션 검색 결과 없음 ✓ 사용자가 설정한 필터 조건에 맞는 결과가 없으니 조건이나 검색어 변경하여 재시도 해보라는 지침을 제공 ✓ 현대카드 - 카드 발급 조회 결과 없음 ✓ 사용자 중심으로 현재 ‘발급 진행중’ 인 카드가 없다고 명확하게 명시 📌 어떻게 하면 채울 수 있는지 알려주기 : 추천해줘요 ✓ 추천은 [자연스러운 사용 흐름]과 [서비스 내 체류 시간 증대] 라는 목표 달성에 큰 도움 ✓ 카카오 선물하기 위시리스트 화면 ✓ 기능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AVF영역에서 위시리스트에 담을 수 있는 제품을 추천 ✓ 지그재그 장바구니 화면 ✓ 장바구니에 아무 상품을 담지 않으면 하단에 추천 제품을 좌우 스와이프를 통해 제공 📌 어떻게 하면 채울 수 있는지 알려주기 : 행동을 유도해요 ✓ 빈 화면을 어떻게 하면 채울 수 있을지 안내함으로써 사용자가 화면을 채울 수 있도록 유도 ✓ 스타벅스 선물함 화면 ✓ 기프트 아이템 등록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줌으로써 사용자가 쉽게 기프트 아이템을 등록할 수 있도록 유도 ✓ 쿠팡 이츠의 즐겨찾기 화면 ✓ 식당 즐겨찾기를 하는 법을 이미지를 이용해 직관적으로 안내해 사용자가 쉽게 즐겨찾기를 할 수 있도록 유도

재직자가 좋아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