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개발팀 리뷰

위 내용은 LG디스플레이 전 • 현 재직자의 응답 결과입니다.

기술 스택

기술 스택 정보가 없어요.

재직자가 작성한 글

profile picture

류원기

LG디스플레이 사원

지방러도 서울/수도권에 근무할 필요가 있을까?

✅요약✅ Pros 1️⃣최고의 인재들과 일할 수 있다. 2️⃣.수많은 양질의 기회가 존재한다. 3️⃣자산증식(특히 부동산)의 기회가 크다. Cons 1️⃣정착을 위한 과정이 길고 힘들다. 2️⃣초기 금전을 모으기가 어렵다. 3️⃣경쟁환경에 지속적으로 노출된다. 📈서울/수도권 근무의 메리트📈 1)최고의 인재들과 일할 수 있다. 사람은 환경에 구속받고, 누구와 일하는 지는 매우 중요합니다. 실리콘밸리기업들과 IT SW회사들의 주요슬로건도 “최고의 복지는 최고의 동료다”라고 외치고 있습니다. 한국은 뛰어난 기업이 서울/수도권에 많으며, 성장의 기회가 많습니다. 인재들과 협업하고 토론하며 소통함으로써 우리는 더 나은 사람이 되고, 더 높은 직급과 더 나은 직장 선택에 다가갈 수 있습니다. 2)수 많은 양질의 기회가 존재한다. 인재를 비롯하여 서울/수도권은 많은 이직처가 있고, 많은 새로운 기업가들이 창업하고 있습니다. 본인역량이 뒷받침된다면 회사측에서 본인을 높은 몸값에 데려가거나, 유수한 스타트업 초기멤버로 합류하여 스톡옵션 대박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회는 무궁무진하고, 지방에서는 쉽게 경험하기도, 듣기도 어려운 편입니다. 3)자산증식(부동산)의 기회가 많다. 슬프게도 우리나란 저출산국가이며, 인구는 수도권에 지속적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서울경기는 수요가 뒷받침되어 집값은 계속오르는 추세이며, 지방은 대구수성/범어,부산 해운대/사직을 제외하면 장기 우하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산 포트폴리오에서도 부동산 편입이 불가피한데, 지방은 부촌을 제외하곤 편입에 어려움이 많지만, 서울/경기는 이 과정에서 부담이 덜합니다. 📉서울/수도권 근무의 디메리트📉 1)정착을 위한 과정이 힘들고 어렵다. 서울경기에 지인이나 가족이 있으면 모를까 쌩판 연고없는 지역에서 본인스스로 삶을 개척하는 것은 여간 쉬운일이 아닙니다ㅜㅜ 무연고에서 외로움을 이기고, 가족이나 짱친만큼 정을 줄만한 연인과 친구들을 만나는건 고달픈 과정입니다 ㅠㅠ 2)초기 금전을 모으기가 어렵다. 월세는 부담감이 엄청나고, 생활비까지 제하면 본인의 연봉은-1000정도의 수준으로 삶을 가꾸어 나가야합니다. 대략 주변을 살펴보니 안정된 삶을 위해 3년정도 시간이 더 필요한 것으로 보였습니다. ex) 연봉5500의 삶이지만, 월세100이라 가정과 생활비를 제하면 세전기준 1500~2000이 디메릿되고, 실질적인 삶은 3500~4000정도의 수준이 됩니다. 3)경쟁환경에 지속적으로 노출된다. 경쟁을 좋아하는 분들도 많지만, 요즘 다들 경쟁에 많이 지쳐있습니다. 기회가 많다는 메리트도 본인 역량이 뒷받침될때 이야기입니다. 주변의 이야기가 많이들리고, 나보다 더 나은 연봉을 받거나 복지를 누린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상대적 박탈감도 느끼게됩니다. ⭐️이러한 메릿/디메릿을 살폈지만, 전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수도권을 살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최고의 인재와 양질의 정보를 통해 얼마나 성장할지 모르며, 그 가능성도 무궁무진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가치관입니다 :)

profile picture

류원기

LG디스플레이 사원

📚직무전문성을 쌓는 3가지 방법📚

1.전공서적 당연하지만, 의외로 놓치는게 전공서적이다. 전공서적에는 생각보다 많은 이론적 베이스들이 있다. 재무의 경우 회계원리/중급회계/원가회계, 인사의 경우 인적자원관리론/조직행동론, 마케팅은 소비자행동론/마케팅조사론 등 많은 이론들이 있고, 공대에도 관련 전공서적이 무지 많다. 생각보다 기획단계에서는 이론적 근거가 필요한데, 논문을 보는 것도 좋지만, 학부서적을 다시 보는 것도 효율적이고 좋은 방법이다. ​ 2.아티클 아티클은 사실 몇번본다고 머릿속에 들어오는 것은 아니다. 최소 6개월 이상 꾸준히 봐야하며, 내용을 지속적으로 정리하고 채워가는 노력이 필요하다. 아티클의 장점은 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고, 본인의 이론과 지식 베이스를 통해 확대/재생산 할 수 있는 사고의 폭을 제공해준다. 직장인에게 중요한 것은 얼마나 업무이슈를 잘 해결 할 수 있는지(문제해결 능력)가 중요한데, 아티클을 꾸준히 읽는 사람이 트렌드를 잘 알고, 다양한 분야의 지식도 있어 창의성이 뛰어나기에 문제해결능력을 갖출 가능성이 크다. * 커리어리 역시 우수한 아티클이며, 다양한 전문가들이 아티클들을 많이 추천해주고 계신다! ​ 3.업무 당연한 얘기지만, 업무가 포함된다. 업무에 대한 접근 방식, 기존 지식을 활용한 문제해결을 통해 시행착오를 겪어 본 사람은 1,2를 통해 쌓은 지식을 alive하게 만들어 준다. 지식을 생동감 있게 해주고, 성과까지 날 경우 본인의 스펙이 되고, 실패는 Feed Back을 통해 또 다른 성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재직자가 좋아한 글

핵심을 빠르게 전달하는 글쓰기 OREO 공식  |  듣기만해도 달달한 OREO 공식 * Opinion - 핵심 의견 주장 * Reason - 이유와 근거로 주장 증명 * Example - 사례와 예시로 거듭 증명 * Opinion - 핵심 의견을 강조하거나 방법 제안 예시가 필요한 이유 * 사람은 추상적인 이론보다 ‘누가 무엇을 했다’는 이야기를 빨리 수용 * 사례가 설득할 때 강한 힘을 발휘 OREO를 활용한 글쓰기 예시 Opinion 커리어를 관리하고 싶다면 네트워킹이 필요합니다. Reason 일자리는 채용공고보다 회사에 재직하는 사람이 먼저 알게됩니다. 이런 정보를 얻으려면 누군가를 알고 있어야합니다. Example 제 경우는 지난 회사에 입사할 때 커뮤니티를 통해 알게된 분을 통해서 면접 제안을 받았습니다. 덕분에 1번의 면접으로 임원면접까지 해결하고 입사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 회사에 입사할 때 면접관 중 1분은 제가 주최한 밋업에 참석하셔서 제 발표를 주의깊게 들었던 분이었습니다. 제 발표에 흥미를 가지고 계셨어서 1년 후 면접자리에서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Conclusion 날이 점점 따뜻해지고 엔데믹으로 접어든 올 해, 오프라인 밋업에 참석해보세요. 어떤 인연이 여러분을 어디로 이끌지 모릅니다. 만약 참석할만한 밋업이 없다면? 직접 만들어보세요.

좋아요 39 저장 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