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스샵
Sonu
실리콘밸리 유명 VC인 세쿼이아 캐피털의 데이터 과학팀이 만든 Data-informed Product Building 을 번역한 글입니다. 1화인 제품은 어떻게 진화하는가? 에서는 제품의 성장 단계를 크게 네 가지로 구분하고 각 단계별로 성장 지표가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알려줍니다. 페이스북 등의 컨슈머 앱을 만들고 계신 팀에 도움이 될만한 자요입니다.
Sonu
과거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기업이 그들의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공략해야 하는 대상은 기업의 경영진 혹은 구매 담당자였다. 기업에서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도입하는 과정은 소프트웨어를 구입하는 것으로 끝나지 않았다. 도입을 위한 직원 교육과 각종 컨설팅을 포함하는 대규모 거래였고 기업이 지불해야 하는 비용도 막대한 만큼 최종 결정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길 수밖에 없었다….
💡
식스샵 사람들의
생각이 궁금하다면?
👀
식스샵 사람들의
관심사가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