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비
이루리
스티비에서 '프로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종종 스티비를 선택하게 된 이유로 "앱이 없는 프로덕트를 마케팅하다, 이메일 마케팅의 효과를 경험하고"라고 말하고는 하는데요, 그때 제일 좋아하는 기능이 바로 '행동 기반 세그먼트'였어요. 고객의 오픈율이나, 클릭률을 보고 관심사를 분석한 뒤, 고객을 분류해서 관련된 내용을 담은 이메일을 보내면 꼭 열어보시더라고요. (가설이 맞을 때의 즐거움, 아시죠?) 사실 당시에는 스티비가 아닌 다른 해외 서비스를 이용했고, 이를 스티비에서는 구현할 수 없어 아쉬웠는데요… 이제 가능합니다!!! 이번에 출시한 '프로 요금제'의 주요 기능에는 "활동 기반 세그먼트"가 있어 고객을 분석해서 더욱 맞춤화된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특정 '할인 소식'이 담긴 이메일을 오픈한 사람을 대상으로, 바로 이어서 '할인 쿠폰'이 담긴 후속 이메일을 보낼 수 있는 거죠. 그것 외에도 ‘콘텐츠 A/B 테스트’. ‘기간별 통계' 등 전문적인 이메일 마케팅이 가능한 기능들을 출시했습니다. 지금 많은 분들이 직접 써보시고 경험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프로 요금제 무료 체험>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어요. 새로워진 스티비 구경하러 오세요! https://stib.ee/yVv8
이루리
스티비 『 내일의 뉴스레터』
스티비에서 책이 나왔습니다. <스티비 2023 이메일 마케팅 리포트> 내용을 바탕으로 북저널리즘과 함께 만든 책인데요, 이미 리포트에 있는 내용을 다시 쓴다고 했을 때, 도움이 될까 싶었지만 정작 작성하면서 내가 많은 도움을 받은 것 같아요. 리포트로 발견한 데이터에 맥락을 붙이면서 쓰다 보니 이메일이라는 도구를, 뉴스레터라는 콘텐츠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거든요. 리포트를 완성할 때는 틀린 데이터는 없는지 잘못 전달될 여지는 없는지 등에 집중했다면, 책을 쓰면서는 “왜 이런 데이터가 나왔을까?”를 계속 생각하며 답을 찾아간 것 같습니다. 혹시 스티비가 말하는 이메일 마케팅 트렌드가 궁금하시다면, 책으로 읽어보세요. 스티비 내일의 뉴스레터는 오프라인 서점에서도, 북저널리즘은 온라인 콘텐츠로도 만날 수 있습니다 :) #스티비 #내일의뉴스레터 책 정보 자세히 보기: https://stib.ee/OjR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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