뤼튼테크놀로지스

뤼튼

개발팀 리뷰

위 내용은 뤼튼테크놀로지스 전 • 현 재직자의 응답 결과입니다.

기술 스택

언어

typescript

javascript

프론트엔드

ReactJS

Next.js

백엔드

Next.js

Node.js

express

데이터베이스

mongodb

AWS

데브옵스

Github

Kubernetes

재직자가 작성한 글

profile picture

진대연

Product Owner

자주 쓰는 이미지 어디에 보관하지?

인터넷 자료들 속에는 정말 많은 이미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은 여러 목적에 의해 그 이미지들을 스크랩하고 싶을 때가 있죠. • 발표 자료에 해당 이미지가 필요할 때 •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을 발견했을 때 • 자주 사용하는 밈, 움짤이 있을 때 • 맘에 드는 패션 스타일 찾았을 때 물론 해당 웹페이지를 즐겨찾기에 저장해도 되지만 웹페이지 전체가 아닌 특정 이미지만 저장하고 싶을 때가 더 많습니다. 그럴 땐 해당 이미지를 일일이 클릭해서 다운로드하고 폴더에 관리해야 하는 데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죠. 그래서 그냥 그때마다 구글이나 네이버를 이용해 이미지를 다시 검색하곤 합니다. 그래도 자주 사용되는 이미지는 따로 관리하고 활용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늘 있었는데, 정말 간편하게 이미지를 관리할 수 있는 툴이 있어 소개해 드릴께요.

profile picture

진대연

Product Owner

'완벽'보다 나은 '완성'

우리는 사실 일을 더 잘 해내고 싶은 마음에 그 일을 미루곤 합니다. 지금 하기 싫어서라기보다는 제대로 하고 싶어서 미루는 것이죠. 그렇게 머뭇거리고 망설이는 시간이 길어질 때마다 용기를 주기 위해 '시작이 반'이라는 한마디를 건네는 것이 아닐까요? 그런데 사실 반대로 시작은 했지만 끝내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글을 쓸 때도, 영상을 만들 때도 새로운 기획으로 무엇인가 시도하려고 할 때마다 시작도 힘들지만 끝내기도 참 힘이 듭니다. 그래서 막상 일을 벌여놓고 끝내지 못한 일들이 산더미처럼 쌓여가죠. 이렇게 끝내는 것마저 어려웠던 경험은 다시 시작하는 일을 더 어렵게 만드는 악순환을 만듭니다.

재직자가 좋아한 글

Netflix의 Java 사용 변천사 (번역)  |  안녕하세요 :) 저는 최근에 다시 Java와 Spring Boot를 사용하는 미국 회사로 이직하면서, 지난 2년간 스타트업에서 Ruby on Rails를 사용하며 잊고 지내던 Java와 Spring 생태계에 다시 발을 내딛었습니다. 🥰 현재 회사에서는 수많은 모놀리틱 서비스와 마이크로서비스가 함께 사용되는 상황이라 꽤 복잡한 아키텍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Java/Spring 기반 서비스들이 빠르게 추가되고 있어서 각 서비스들 간의 통신이나 아키텍처 구성을 어떻게 개선해가면 좋을지 고민되는 상황이었는데요. 🙃 팀에 빅테크(FAANG) 출신 시니어 개발자들도 있어서 제가 이 개선을 주도하지는 않겠지만, 적어도 아키텍처 개선 방향에 대한 내 의견을 가지고 있어야겠다 는 생각으로 힌트를 얻고자 Java 기반 서비스들의 큰 형님격인 Netflix의 문을 두드렸습니다. Netflix는 Java 기반 서비스들의 아키텍처를 어떻게 발전시켜나갔는지 궁금해서 찾아보다가 이 글을 발견했고, 오랜만에 Java 생태계로 돌아온 저에게 유익했던 글이라 DeepL의 도움을 받아 번역해보았습니다. 전체 내용 보기 👉 https://www.integer.blog/evolution-of-java-usage-at-netflix/?ref=careerly.co.kr 📌 목차 1. Groovy 시대 with BFF(Backend For Frontend) 2. RxJava와 리액티브 프로그래밍 사용 3. GraphQL Federation으로 전환 4. Netflix가 사용하는 Java 버전 5. Netflix가 사용하는 Spring Boot

좋아요 124 저장 259

thumbn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