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하우스
저는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포지셔닝, 메시징 전략 기반 커뮤니케이션 컨설턴시인 ‘메시지 하우스’를 리드하고 있습니다. 업계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쌓으며 언론 홍보, 위기 및 이슈 관리, M&A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마케팅, 마케팅 PR 등 경험이 있습니다.
스킬
경력 ・ 25년 1개월
2023.11 ~ 현재
산업 분야: 광고 / 마케팅
스킬: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PR
저는 ‘메시지 하우스’를 리드하고 있습니다. 🏠 메시지 하우스는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포지셔닝, 메시징 전략 관련 커뮤니케이션 컨설턴시입니다. 🏠 메시지 하우스는 고객사 비즈니스 리더와 팀원들과 함께 협력하여 메시지의 명확성과 구조를 향상시키고, 그들의 요구에 맞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메시지 하우스는 성장하는 회사들의 커뮤니케이션 파트너입니다. 메시지하우스는 고객사의 제품(솔루션)을 빛나게 하고, 팀을 일치시키고, 고객을 사로잡는 메시지와 포지셔닝 전략을 만들어 드립니다. 메시... 더 보기
2022.06 ~ 2023.10
산업 분야: 광고 / 마케팅
스킬: 브랜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마케팅, PR
저는 2022년 6월 더피알에 합류했습니다. 언론홍보, 위기 및 이슈관리 커뮤니케이션, M&A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마케팅, 마케팅 PR 등 다양한 기업 PR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했습니다. 더피알 공동 대표로서 주요 고객사 관리는 물론 IMC를 기반으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결합해 신규 고객사를 위한 맞춤형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제공을 이끌었습니다.
2012.11 ~ 2022.02
글로벌 PR 회사 웨버샌드윅 코리아의 Managing Director로서 역할과 책임을 수행했습니다. Oversee the strategic direction, P&L, and overall growth of the agency in korea market.
2010.01 ~ 2012.10
소셜 미디어 기반 커뮤니케이션 전문회사 소셜링에서 대표 역할 및 책임을 수행했습니다. Social Link was Social Media Communications Consultancy in Korea. Major service: 1) Social Media Research & Audit(Social Media Conversation Audit, Online Influencer Perception Audit, Social Media Communications Capability Audit, Social Media Mon... 더 보기
2003.12 ~ 2009.11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PR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회사 에델만에서, Tech 분야 언론관계PR과 디지털 콘텐 마케팅 부문을 리드했습니다. Juny Lee had the specialties to provide various corporate communication solutions focusing on online PR, Media Relations, Crisis & Issue management and M&A communications. During his tenure, Juny had als... 더 보기
1999.12 ~ 2003.11
Juny served as Account Supervisor at PR agency Dream Communications for four years. During that time, he successfully managed and executed marketing communications, media relations, community relations and new product launch programs and events for a wide range of global and domestic PR acco... 더 보기
교육
국민대학교 - 경영학 박사 과정
2020.03 ~ 현재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 경영학 박사 과정을 밟고 있습니다.
국민대학교 - 리더십과 코칭 MBA
2018.03 ~ 2020.01
국민대학교에서 진행하는 '리더십과 코칭' 주제로 MBA 석사를 졸업했습니다.
고려대학교 - 언론대학원 광고 & 홍보 전공
2002.03 ~ 2004.02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에서 광고 & 홍보를 전공
한국외국어대학교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 Polish Bachelor
1992.01 ~ 1998.01
콘텐츠
귀사의 제품이 어떤 용도로 채용되는지 알고 계신가요? 고객의 완료해야 할 과업(JTBD)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JTBD(Jobs to Be Done)는 제가 기업고객의 메시징 & 포지셔닝 워크샵에서 반복해서 활용하고 있는 메시징 개발 도구이자, 제품 혁신 프레임워크입니다. 구글링이나 유투브 검색 결과를 살펴보시면 파악하시겠지만, 해외에서는 제품, 마케팅, 영업 담당자들이 전략 및 계획 회의에서 JTBD 접근법을 많이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그 영향력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마인드풀 리더는 긍정적인 리더십의 힘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공감 지능과 깊은 대화 그리고 win-win의 마인드로 다른 사람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구축하는데 있어, 리더로서 자신의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는 인물이라 할 수 있다. 그들은 긍정적인 갈등은 생산적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있지만 동시에 사내 의사 소통과 협력을 방해할 수 있는 부정적 갈등 또한 스스로 해결해나가기 위해 노력한다. 마인드풀 리더들은 자신의 감정과 반응에 대해 책임질 줄 알며, 다양한 공동체들과의 대화 참여에 노력한다.
미디어오늘 2016년 8월 26일 주최, [2016저널리즘의 미래 컨퍼런스 발표자료 관련 기사 링크: http://www.mediatoday.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131823
링크
개발 트렌드부터 Q&A, 네트워킹까지
요즘 개발자들의 필수 커뮤니티, 커리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