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
매번 하고 싶은 일이 너무 많아요. 디자이너랑 일하다가 디자인에 관심이 생겨서 직접 툴을 배워서 디자인도 해보기도 하고, 개발자랑 일하다가 자격증을 따려고 공부도 하고, 취미로 공연을 보다가 콘텐츠도 만들어 보고 다양하게 도전 중이에요.
스킬
경력 ・ 5년 4개월
2023.08 ~ 현재
산업 분야: 플랫폼, 식음료
스킬: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상품 기획
1. 앱 설치 목적의 구글/메타/애플서치애드 광고 집행 앱 전환당비용을 낮추기 위해 소재 및 카피 테스트 운영 현재 AOS 구글/메타 CPI 400원대, IOS 애플서치애드 1400원대 기록 2. 못난이마켓X윤식이작가 2024 캘린더 이벤트 진행 일러스트작가와 협업해 제철 농산물 시기에 맞춰 못난이농산물 그림 노출 곳곳에 '못난이마켓' 요소를 추가해 브랜드 노출 2023년 동안 못난이마켓의 주력 고객과 농장 등 우선 제공 후 고객 이벤트 진행 3. 못난이 상생 프로젝트 못난이농산물로 만든 소상공인 제품을 못난이마켓에서 소개 및 프로모션 진행 못난이 김치나 못난이 자두떡 등 새로운 제품 유입으로 매출 상승 4. 못난이 꾸러미 프로젝트 못난이 과일/채소 여러 종류를 조금씩 담아 저렴하게 한 상자씩 판매 진행 1월 첫 시작 후 200개 이상 주문으로 추가 배송 진행 5. 매월 진행하는 못난이 핫딜 이벤트 제철 과일 채소를 최대 40%까지 할인하는 정기적인 이벤트 고물가 시기에 맞춰서 최저가 저렴한 할인 행사로 앱 유입 목적의 광고 진행 소재 및 텍스트 개선으로 앱 설치 수 지속적으로 상승, CPI 400-500원대 유지 6. 홈페이지 제작 못난이마켓 공식 홈페이지 및 노션, 리틀리 사이트 구성 및 제작
2020.11 ~ 2023.08
산업 분야: 광고 / 마케팅
스킬: 콘텐츠 기획, 디지털 마케팅
* 시슬리 1) 시슬리 샘플링 전환 목적 광고로 카카오 채널 친구 수 기존 대비 약 8% 이상 증가 전 매장 내 샘플링 신청 및 수령 KPI 100% 이상 모두 도달 2) 시슬리 이커머스 프로모션 광고 집행 매달 공식몰 한정 프로모션 DA 광고나 플친 발송 진행 메시지 발송 시간에 따른 열람률 등 테스트 제안 후 결과 리포트 작성 예상 CTR 대비 100% 이상 달성 * 아큐브® 1) 일상 속 APP 접속 유도를 위한 눈 깜빡 미션 이벤트 APP을 일상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눈 운동과 관련된 이벤트 기획 아침, 오후, 저녁에 CRM 운영 및 이전 대비 접속량 증가 2) 다초점 렌즈의 안경원 예약을 위한 임영웅 콘서트 이벤트 부스 운영 다초점 렌즈 안경원 상담 예약 안내 및 경품 이벤트 기획 및 운영 예약완료 KPI 111% 달성 3) 보그 X 설인아 모델 소재 활용한 컬러 렌즈 2+1 프로모션 APP/WEB 쿠폰 다운 및 사용 프로세스, CRM 기획 2주 IG 광고 집행으로 예상 클릭 대비 약 6배 이상 클릭 및 트래픽 발생 CRM 운영으로 쿠폰 다운 및 사용 전일 대비 약 2배 이상 증가 4) 경쟁사 난시렌즈 출시로 인한 매출 목표 프로모션 1차 ‘난시’ 인지 목표, 2차 난시렌즈 구매 유도 목표를 위한 프로모션 기획 상반기 아큐브 난시렌즈 매출 유지 및 프로모션 시기 매출 증가 5) 신제품 컬러렌즈 인지를 위한 유미의세포들 PPL 프로모션 신제품 컬러렌즈 인지를 위해 드라마 PPL 컷과 이유비 모델 컷을 활용한 나와 어울리는 분위기의 렌즈 TEST 이벤트 진행 PPL과 모델 컷을 활용한 SNS 이벤트 게시물 약 1천 개 이상 참여 발생 APP 이벤트 참여자 중 약 50% 이상 신규 가입자 달성 6) 컬러렌즈 인지도 상승을 위한 온 · 오프라인 시현하다 콜라보 오프라인 시현하다 촬영 현장 스케치 및 유튜브 기획 (조회수 2.6천회) 컬러렌즈를 체험할 수 있는 마이뷰티미러 참여율 약 60% 사용 쿠폰 사용 전환율은 약 50% 이상 사용 완료
2019.08 ~ 2020.10
산업 분야: 광고 / 마케팅
스킬: 콘텐츠 기획, SNS 운영, 디지털 마케팅
1. 한솥도시락의 다양한 제품 인지도를 위한 유튜브 채널 운영 비교 콘텐츠(사먹기VS해먹기), 알바생 추천 코넨츠 등 기획 및 촬영 유튜브 조회 수 총 20,000회 이상 달성 2. Hyundai Worldwide 글로벌 SNS 콘텐츠 기획 및 채널 운영 IONIQ X BTS 음원 출시를 위한 시리즈 콘텐츠 제작 및 카피라이팅 각 운영 채널별 데이터 : YT 조회수 36,000,00회 이상, IG 인게이지먼트 13,000,000건 이상, TW 인게이지먼트 66,000,000회 이상 'IONIQ : I'm on it' 리액션 영상 약 100개 이상 재소비 각 영상 당 약 5천회 이상 조회 수 기록 3. 피자헛 SNS 콘텐츠 기획 및 채널 운영 비주얼라이징 콘텐츠 기획 및 촬영, 제작 참여 FB/IG 소재 제작 및 광고 집행 피자헛 라이브 기획 및 운영 - 신제품 타겟 1020대에 맞춰 인스타그램 라이브 이벤트 진행 - 공정성을 위해 멜론뮤직어워드 티켓 추첨 유튜브 · 인스타그램 라이브 진행 - 실시간 라이브 방송 누적 참여 약 300명 이상, 이벤트 참여자 약 100명 이상
교육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부 - 광고홍보학부
2016.03 ~ 202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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