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이미지

레오

Product Owner

Diby라는 UX 리서치 자동화 서비스에서 PO으로 근무하고 있는 레오입니다 :) + 브랜딩 , UI/UX, 마케팅, HR, 기획 등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클을 찾아읽고 간단한 생각을 공유해보려 합니다.

스킬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프로젝트 매니징

사용자 조사

문제 정의하기

경력 ・ 3년 11개월

- 프로덕트 오너

2023.08 ~ 현재

산업 분야: B2B, SaaS, 라이프스타일

스킬: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기획, 프로젝트 매니징, 데이터 분석, 문제 정의하기, 논리적 사고, 콘텐츠 기획, UX 디자인, 리더십, 글쓰기, 사용자 조사, 시간 관리, Figma, 애자일 프로세스

디비디랩의 두 가지 프로덕트 중 유저와 가까운 “우쥬테스트” 라는 앱의 PO를 맡고 있습니다. 프로덕트 외적으로는 세미나 / 콘텐츠 / 행사 등등으로 다양한 UX 분야 실무자분들과의 접접을 늘리고, 디비디랩의 이미지나 연상작용을 만드는 일을 해나갈 것 같습니다 :) 다채로운 시도들을 많이 해 볼 예정이에요! UX 실무자 분들과의 네트워킹 티타임 모두 환영합니다 ☺️

HOLIX - Product Manager

2020.06 ~ 2023.08

산업 분야: 플랫폼, 이커머스, 교육 / 에듀테크, 라이프스타일

스킬: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기획, 프로젝트 매니징, 콘텐츠 기획, 리더십, UX 디자인, 글쓰기, 이해 관계자 관리, 브랜드 마케팅

교육 플랫폼 에듀캐스트에서 지식 커뮤니티 서비스 홀릭스로 전환한 뒤 성장하는 모든 과정을 경험했습니다. 고객 정의부터 다시 시작해 새로운 앱/웹 서비스를 기획해나가는 과정에선 마케팅,브랜딩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할 수 있었고 런칭 이후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나가며 서비스를 키워나가는 과정 속에선 제품의 핏을 빠르게 찾아나가며 제품을 개선시키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또한 직원이자 사용자로서 다양한 무료 / 유료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직접 브런치,커리어리 등에 글도 연재해나가며 크리에이터가 되어보는 경험을 했습니다. 이를 통해 제품과 사용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얻은 인사이트를 살려 크리에이터 영업 및 매니징을 전담했습니다. 영업 과정에선 ”고객입장에서 우리 서비스의 핵심가치가 무엇일까? 써야 할 이유가 무엇일까?“ 를 날카롭게 만들어나갔으며 크리에이터 분들의 비즈니스가 성장해나가는 것을 서포트히고 지켜보며 기쁨을 느꼈습니다.

교육

서울대학교 - 산업공학과 학사

2017.03 ~ 2021.02

비즈니스, 마케팅, 브랜딩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던 공돌이였습니다. 스타트업 대상으로 전략 컨설팅을 진행하는 학회애서 활동하며 학회장을 맡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다양한 업체와의 프로젝트를 매니징하며 PM으로서의 초석을 닦고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콘텐츠

운영중인 PO/PM 분들을 위한 커뮤니티에서 1년동안 공유되었던 자료들 중 좋았던 것들을 추렸습니다 :) 강력추천해요!

디자이너 분들을 위한 커뮤니티에서 공유된 자료들 중 디자인시스템과 관련한 자료를 추렸습니다 :)

UX/UI의 열 가지 심리학법칙이라는 책을 읽고 정리해보았습니다. 주의)이 책의 내용이 만능이 아닙니다.

자기계발에 진심인, 자기계발 커뮤니티 PM이 골랐습니다.

브랜드는 단순히 물건이 아니라 감정, 경험, 분위기를 판매하는 것이라는 브랜딩에 대한 인사이트를 담았습니다.

행동을 유도하려면 우선 사람들에게 노출되어야 하고, 노출되었을 때 다른 것들과 구별되는 특징과 매력이 있어야 합니다.

더 높은 해상도로 세상을 바라봐보세요. 더 많은 것들이 보이고, 느껴지고, 배움의 기회가 됩니다.

링크

개발 트렌드부터 Q&A, 네트워킹까지

요즘 개발자들의 필수 커뮤니티, 커리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