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코딩 풀스택 개발자, 교수
신구대학교 AI소프트웨어과 조교수, 학과장 바이브 코딩 활용 1인 풀스택 개발자 도전 - 구현한 서비스 : 논리 숫자 퍼즐 게임 FRAC (https://fracgame.com) - 개발 수기 : 브런치 (https://brunch.co.kr/@frac-ko)
스킬
경력 ・ 12년 1개월
2023.03 ~ 현재
스킬: React, Github, git, python, Node.js, typescript, css, Docker, Linux, 데이터 분석, fastapi, 딥러닝, 머신 러닝, PostgreSQL, Google Cloud Platform, OAuth, c언어
- 개인 프로젝트 FRAC * 주제 : 논리 숫자 퍼즐 게임 * 대응 플랫폼 : 웹 (모바일 대응) * url : https://fracgame.com * 구현 방법 :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기반 바이브 코딩 * 1인 풀스택 개발 * 프론트엔드(Next.js), 백엔드(FastAPI), DB(PostgreSQL), 배포(GCP) - 강의 * 코딩 테스트 대비를 위한 알고리즘 이해 * MobileBERT, KOELECTRA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 GPTs, NotebookLM 활용 프로젝트 *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데이터 분석 * 생성형 AI 활용 덕업일치 프로그램 * 데이터 수집 및 정제, 전처리 * Tensorflow, Pytorch 등 딥러닝 프레임워크 강의
2022.03 ~ 2023.02
산업 분야: AI, 교육 / 에듀테크
스킬: 딥러닝, 머신 러닝, 데이터 분석, python
- 사전 학습 언어 모델(MobileBERT) 활용 프로젝트 강의 - 데이터 마이닝 강의
2015.09 ~ 2023.02
산업 분야: 정부 / 공공, AI
스킬: python, 머신 러닝, 딥러닝, git, 데이터 분석
- 인공지능 정책 연구 (인재양성, R&D 기획, 경진대회 기획 등) - 데이터 기반 정책연구 - 사전 학습 언어 모델(DeBERTa v3, ELECTRA)을 활용한 텍스트 마이닝 - 저서 2권 * 딥러닝의 최신 트렌드, 위즈플래닛 (2020) * 엑사스케일과 인공지능 그리고 양자컴퓨터, 위즈플래닛 (2021)
2013.09 ~ 2015.09
산업 분야: 정부 / 공공, AI
스킬: 딥러닝, c언어, Linux, 머신 러닝
- CPU, GPU, FPGA 이기종 환경에서 병렬 처리 - 반복선형해법(Iterative Linear Solver) 병렬 알고리즘 개발 - 딥러닝을 활용한 태양 이미지 분류
교육
서울대학교 대학원 - 계산과학
2009.03 ~ 2013.08
아주대학교 - 정보 및 컴퓨터 공학, 수학
2003.03 ~ 2009.02
링크
개발 트렌드부터 Q&A, 네트워킹까지
요즘 개발자들의 필수 커뮤니티, 커리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