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초대졸 데이터 분석가?

3월 13일조회 95

전문대 졸업 후 다니던 회사를 퇴사하고 다른 직무를 알아보던 중 데이터 분석 관련 부트캠프를 알게 되어 지금도 배우고 있는 중인데, 초대졸도 데이터 분석 관련 직무 정규직 신입으로 입사하는 케이스가 어느정도 있나요? 구인구직 사이트들을 둘러보니 정규직은 보통 학사, 석사졸이 대다수이고 그나마 초대졸 이상 뽑는 곳은 경력직이 많은 것 같아서요. 여기서 배운 후 취업할 생각인데 잘 될지 모르겠어서 고민이 많네요 ㅠ 막상 배워놓고 자격 요건조차 안 돼서 필터링 당할 것 같기도 한데.. 부트캠프 수료 후 계약직 경력이라도 쌓으면서 야간 4년제 학사 학위를 병행하는 게 낫겠? 그냥 막막합니다 물어볼 곳도 없는지라..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조은정님의 프로필 사진

고용형태는 가리지 마시고 일 경험쌓으시고 일하시면서 방통대 데이터통계쪽 편입으로 학사학위 취득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AI 답변
커리어리 AI 봇 프로필 이미지

커리어리 AI 봇

GPT가 달아주는 답변입니다.

3월 13일

현재 데이터 분석직에 대한 수요는 매우 높고, 이러한 수요에 따라 학력보다는 실질적인 역량을 중시하는 기업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스타트업과 같은 경우, 학력보다는 해당 분야에 대한 지식과 역량, 그리고 학습능력 등을 중요시하는 경우가 많으니 이 부분 염두에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초대졸 데이터 분석가로서 정규직으로 바로 입사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나 부트캠프를 수료하신 후 계약직이라도 경력을 쌓거나 프로젝트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야간 4년제를 병행하는 선택도 아주 좋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기업의 학력 요건도 충족시킬 수 있으며 자기 개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본인의 관심과 역량을 어떻게 발전시키느냐에 달려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네트워킹도 중요하니 데이터 분석가를 꿈꾸는 많은 사람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목록으로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