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타입스크립트 변경점이 리액트에 미치는 영향이 궁금합니다

3월 14일조회 78

타입스크립트가 컴파일러를 Go로 재작성하면서 약 10배 빨라진 성능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는걸 들었는데용 이 점이 리액트에서 타입스크립트를 사용할때도 어떤 영향이 있을지 궁금한데 현직자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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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명님의 질문

답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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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액트 앱이 돌아가는 런타임이 바뀌는게 아니기 때문에 큰 영향이 있진 않을겁니다. 영향을 준다면 개발 시간은 큰 차이 없을 것이며, 편집기나 IDE에서 작동하는 인텔리전스 성능이 좀 더 좋아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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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14일

타입스크립트의 컴파일러가 Go로 재작성되어 성능이 향상된 것은 확실한데, 이것이 실제로 리액트 프로젝트에서 타입스크립트를 사용하는 데 어떤 실질적인 영향을 미칠지는 상황에 따라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타입스크립트 컴파일러의 속도 향상은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첫째, 개발자의 생산성입니다. 컴파일 시간이 짧아지면 코드 변경 후 결과를 빠르게 볼 수 있으므로 개발 과정이 보다 원활해집니다. 또한 IDE의 자동완성 기능과 같은 도구들 역시 훨씬 빨라질 것이며, 이는 코드 작성 시간을 단축하고 디버깅을 간소화하는 등 개발 경험이 전반적으로 향상됩니다. 둘째, CI/CD 파이프라인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배포 프로세스 중 일부인 타입 검사 및 컴파일 단계가 빠르게 처리되므로 애플리케이션의 배포 시간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성능 향상이 모든 프로젝트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미 타입스크립트가 빠르게 컴파일되는 작은 프로젝트에서는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프론트엔드 개발에 있어서 가장 병목이 되는 부분이 타입스크립트 컴파일이었을까? 하는 의문도 제기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외부 API 호출 또는 복잡한 알고리즘 실행 등 다른 요소들이 성능에 더 큰 영향을 미치곤 합니다. 따라서 타입스크립트의 성능 향상은 많은 리액트 프로젝트에서 환영 받을 변화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프로젝트 전체의 성능 문제를 해결해 주거나 큰 변화를 만들어내지 않음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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