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IOS앱마케팅 질문..고민요..

2022년 11월 04일조회 112

앱마케팅 하시는 퍼포먼스마케터분들 도와주세요... 앱설치 최대화 목적으로 마케팅 진행중인데 구글앱설치광고 많이 이용합니다. 안드로이드버전은 전환률 40~50%대, 설치당비용 1,200원정도로 효과 좋습니다. 근데 IOS버전은 애플의 ATT정책으로 인한건지 노출수도 적고 전환은 당연히 안나옵니다. 이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도 마찬가지입니다. 1) IOS앱설치유도 광고 어떤 식으로 진행하시나요? 2) 타겟팅이 어렵다면..혹시 검색노출 위주로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3) 안드로이드 광고 실적은 좋은데 앱설치 후 삭제가 50%정도 나오는데 이는 앱의 문제일까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김용택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질문자님 저도 전문가까지는 아니지만 아는 범위 내에서 공유드리겠습니다. 참고하고 부족한 부분은 구글링이나 추가 서치해보셔도 좋을 것 같숩니다. 1. iOS는 말씀하신대로 트레킹이 어렵습니다. skan은 세팅하면 그나마 괜찮지만 설계도 어렵고 안드로이드와는 별개로 구분해서 봐야하니 볼때도 어려운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iOS의 경우엔 애플서치애드만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타겟팅은 저도 어려운걸로 알고있습니다. 검색위주로 한다해도 비슷하지않을까요? 안드로이드 경우엔 버티컬매체를 활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3. 다운로드 후 삭제비율이 높다고 하셨는데요. 광고의 역할은 고객을 데려오는것까지이기 때문에 삭제부분은 앱설계에서 유저들을 온보딩을 얼마나 잘시키는지, 상품은 합리적인 가격인지, 앱이 어렵게 설계되었는지 등의 퍼널분석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 있으면 메시지주세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