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1인개발자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4월 1일조회 52

안녕하세요. 저는 cs개발자입니다 1인개발자로 모바일앱 개발에 도전해보고 싶어서 글을 남깁니다. 웹이나 모바일 앱개발은 개인적으로 강의나 책보고 공부한 정도이고요. 기술발전이 없는 회사생활에 회의감도 들고 재미도 없습니다 마음속에 품고 있던 1인개발자의 꿈을 실현해 보고 싶습니다. 그동안 준비가 안되서 용기가 없어서 현실에 안주해서 계속 미뤄왔습니다. 시작하지 않으면 앞으로도 계속 몇년이 지나도 할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요새 많이 들고 있습니다 제가 헛바람이 든걸까요.. 중소기업이지만 나름 탄탄한기업이고 안정적으로 월급을 받을수 있는데 제가 잘못된 판단을 하고 있는건지 고수님들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2

aigoia님의 프로필 사진

주말에 쿠팡에 가서 한번 뛰어보시고 해볼만 하다고 하면 해보세여. 보통 예상했던 개발 기간까지 해서 예산을 집행하는데 예상했던 개발기간 보다 오버가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추가로 쿠팡을 뛰면서 해야 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저는 생각한거보다 오버가 되서 예산 소진한 이후로 상하차를 뛰다가 주변에서 청년 취업 지원사업 신청해 보라고 해서 그 돈받으며 더 개발 한거 같네여. 그리고 그거 하면서 써놓은 이력서 있는 김에 취업 했었던 기억이 나네여.

이상래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해당 질문에 개인적인 의견을 적어볼게요. 작성자분 고민, 진짜 공감돼요. 저도 비슷한 시기를 겪은 적 있어서요. 핵심만 말씀드리면, 1인 개발 도전은 지금 다니는 회사에서 월급 받으면서 준비하는 게 제일 좋아요. 시간 쪼개서 사이드 프로젝트처럼 하나씩 만들어보고, 작게라도 수익이 생기면 그걸 키워가는 식으로요. 그리고 그 수익이 월급만큼 1년 이상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게 확인되면, 그때 퇴사하고 올인해도 늦지 않아요. 그 전까진 ‘꿈’이 아니라 ‘준비’ 단계라고 생각하면 마음이 훨씬 편할 거예요. 헛바람 아닙니다. 방향은 맞고요, 속도만 잘 조절하시면 됩니다 :) 화이팅이에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