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프론트엔드 개발에 관심있는 대학생 3학년입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을 하면서 '디자인'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보통 협업을 할 때는 따로 디자이너와 함께하면서 프론트엔드는 피그마 디자인을 구현하면 되는데, 개인 프로젝트나 디자이너 없는 프로젝트에 관해서 디자인을 어떻게 가지고 가야하는지 궁금합니다. ... 추가적으로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디자인 툴 이나, 팁같은것이 있을까요?
답변 2
# 뭐가 좋으지는 몰라도 뭐가 구린지는 알기 아래 요소들만 피하려고 해도 좋은 디자인은 몰라도 나쁜 디자인이 나오기 힘듭니다. ## 디자인을 구리게 만드는 요소 예시 - 다양한 폰트 사용 - 다양한 색깔 사용 - 원색(완전 쨍한 색) 사용 - 정렬 없음 - 계층 구조 없음 # 창의성 버리기 - 자기 머리에서 나온 방식으로 디자인 하기 금지 - 만들고자 하는 소프트웨어의 벤치마킹 및 레퍼런스 찾기 - 레퍼런스 참고하여 디자인하기 # 개발 집중 팁 - UI는 shadcn UI 사용 https://ui.shadcn.com/ - 애니메이션은 framer-motion 사용 - 프론트 개발자라면 자신만의 UI 라이브러리 구축해 두기 (프로젝트마다 쌩판 바닥에서 시작하지 말고)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