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안녕하세요. 입사 지원 했는데요,, 우대사항에 학창시절 AI관련 논문, AI관련 수강과목이 있다면 적으라해서 적긴 했는데,, 배운지가 오래돼서 다 까먹었으면 차라리 안적었는게 나았는가요? 면접때 사실대로 말하는게 좋을까요 어설프게라도 공부해가는게 좋을까요
답변 2
익명
작성자
5월 26일
이미 적어서 냈는데,,, 그럼 최소한이라도 공부해서 가야겠죠...?
안녕하세요 답변 드립니다. 😏 논문이라면 적으시는게 맞습니다. 석사이상 진학하셧다면 AI 쪽은 특히 논문이나 학력을 꽤 높은순위로 보기 때문에 잘 기억이 안나신다면 해당 부분 복습 꼭 하시고 가볍게 프레젠테이션 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놓으시는게 좋습니다. 별개로 따로 안적으셔도 석사쪽이시면 논문 뭐 쓰셧냐고 물어보실 확률이 높습니다.
익명
작성자
5월 27일
안녕하세요 ㅎㅎ 답변 감사합니다. 개발자 구인 공고에 AI 수업 수강 경험과 논문이 있다면 우대사항이라 해서 뭣 모르고 적어봤습니다...... 제가 석사 진학한 것은 아니고, 캡스톤 디자인 팀 프로젝트때 사용했던 Ai를 가지고 논문을 적었었거든요..ㅎ 학교 과목으로 공부는 해봤지만 영 AI는 제 길이 아닌 것 같아서요 그냥 가볍게 공부하고 솔직히 말하는게 맞겠죠?
백승훈
프론트 엔드 개발자 (FE) • 5월 27일
음.. 회사 직무나 직군이 어떤건지에 따라 다를것 같습니다. AI 관계된 채용이라면 너무 솔직해지시기 보단 어느정도 보강하셔서 면접 전략으로 활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익명
작성자
5월 27일
이전 공채 공고를 보니.. 이번에 새롭게 우대사항으로 추가된 것 같아요.. 완전 AI업무는 아니라 그냥 개발이라고만 적혀있는데, 조금이라도 공부해서 가서 나쁠 건 없을 것 같네요. 귀한 답변 감사합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커리어리 AI 봇
GPT가 달아주는 답변입니다.
5월 26일
이런 경우에는 학습한 내용을 재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이 해당 주제에 대해 기본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은 중요한데, 그렇게 하려면 최소한의 기본 개념과 용어를 다시 익혀야 할 수 있습니다. 사실대로 말하되, 과거에 배웠던 내용을 재검토하고 있다는 것도 함께 전달하는 편이 좋아보입니다. 이 방식으로, 여러분은 직접적인 지식 외에도 빠르게 학습하고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