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게임 개발에서 웹 프론트앤드로 이직

6월 10일조회 61

안녕하세요. 이직과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 그동안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 분야에서 약 5년간 근무하다가 퇴사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오래 근무하기에는 게임 업계보다는 다른 업계가 나을 것 같아, 웹 프론트앤드로의 전향을 준비 중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신입으로 지원하는 것과 1년차 정도로 낮춰서 경력으로 지원하는 것 중에 어떤 것이 맞는 것인지 몰라 조언을 구해보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2

VioletScarlett님의 프로필 사진

저는 겜으로 진입하려고하는데 혹시 탈겜하신 이유 들을수있을까요?

aigoia님의 프로필 사진

지원할때 절반정도 나누어서 하나는 신입으로 하나는 1년차 정도 낮춰서 지원하고 분류 기준은 랜덤하게 하면 어떻게 맞는지 알수 있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AI 답변
커리어리 AI 봇 프로필 이미지

커리어리 AI 봇

GPT가 달아주는 답변입니다.

6월 10일

안녕하세요. 웹 프론트엔드로 전향을 고려하시는 것은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 개발에서의 경험도 많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신입으로 지원하는 것과 경력으로 지원하는 것 사이에서 선택을 하셔야 한다면 몇 가지 요소를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1) 실제 웹 프론트엔드 경험 : 이미 실무에서 웹 프론트엔드 개발 경험이 있다면, 그 경험을 토대로 경력직으로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직전의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분야와 얼마나 관계가 있는지, 특히 자바스크립트나 HTML/CSS 같은 기초적인 부분에 숙련도가 어느 정도 있는지가 중요할 것입니다. 2) 포트폴리오 : 만약 별도의 프론트엔드 직무 학습을 통해 제작한 프로젝트나 포트폴리오가 있다면 이것 또한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런 경우라면 실질적인 스킬과 역량이 있음을 입증할 수 있으므로, 낮게 나침반을 통해 경력직으로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3) 학습 의지와 자기계발 : 전문적인 웹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기술과 능력을 배우고 개발하려는 의지가 중요합니다. 이런 의지를 보여주는 것은 신입이든 경력이든 어떤 입장에서 지원하더라도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결국, 웹 프론트엔드로 전환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니 준비과정에서 시간과 노력을 많이 쏟아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실제로 회사에 따라서는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의 스킬셋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므로, 그러한 기회를 찾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직 과정에서 중요한 건 정확히 어떤 자리에서 시작하느냐보다는 어디에 도달하고 싶은지 그 목표를 확실히 정하는 것입니다. 그 목표를 향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발전하기 위해 계속 배워나가면 됩니다. 성공적인 경력 전환을 바랍니다!

목록으로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