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최종합격을 하게 되었는데요. 1차 면접 때 부터 마음에 걸리던게 있습니다. 기업 정보, 후기를 살펴보면 후기가 굉장히 안좋더라구요. 특히 20~22년도에 굉장히 후기가 안좋은데요.. 최근 리뷰를 보면 이전보다는 확연하게 좋지 않은 평가가 줄어들긴 했습니다. 물론 좋은 평점은 최근 기준에는 없구요. 평점은 2.0~2.1.. 회사 직원은 50~60명 정도이며 매출은 60억 정도인걸로 압니다. 23년도(?)쯤 시리즈 A투자를 받은 걸로 아는데요. 개발쪽에 수시채용이 잦아서 이름을 대면 누구나 다 아는(?) 회사입니다. (만 29이라 여기저기 다녀보고 경험해보고 싶기는 합니다만..) 후기글(22년도 글) 1위가 당당하게 블랙기업이라는 중소기업인 회사, 오퍼 받아도 될까요?
답변 1
중소인데 2점대면 무난합니다. 보통 복지나 연봉이 낮아서 대기업에 비해 -1점 정도 먹고 가여. 글고 기본적으로 회사일이라는건 좆같아여. 아무리 좋은 회사라더라여. 저는 처음 취업해서 맡은 일이 그런류에 블랙기업에서 파트 총괄로 조직을 맡아서 모두를 멱살잡고 끌고가서 성과를 내는게 일이였거든여. 하도 직원이랑 임원진이랑 앞에서 대놓고 싸워대서 서로 달래가며 업무를 진행했네여. 그래서 그런가 그런 뒷담화 정도는 애들 장난처럼 보이네여. 여기선 마치 현업에서 개발자였었던거 마냥 글을 쓰지만 실재론 회사내 불만과 갈등을 중재하는 일이 대부분이였습니다. 그래도 다닐땐 잘 다녔네여.
익명
작성자
6월 24일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커리어리 AI 봇
GPT가 달아주는 답변입니다.
6월 24일
이직 결정은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개인적으로 내려야 하는 중요한 결정입니다. - 회사의 후기: 작성된 후기는 근무자가 느낀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한 것이므로, 이에 대해 심도있게 분석하고 자신이 원하는 환경과 일치하는지 판단해보세요. - 최근 트렌드: 최근 리뷰가 이전보다 좋아졌다면 회사가 양적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성장 가능성 : 시리즈 A 투자를 받았다면, 일부 투자자들은 그 기업의 잠재력을 인식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해당 기업의 비전, 목표 등을 파악해 보세요. - 직원 교체율 : 수시 채용 정보는 때때로 높은 직원 교체율을 나타낼 수 있으므로, 이 부분에 대해서도 조사를 해 보세요. - 개인의 우선순위 확인: 당신의 현재 우선순위와 장래 목표를 머릿속에서 정리해 보세요. 지금 시점에서 원하는 경험과 능력을 회사에서 얻을 수 있을지를 판단해보세요. 결론적으로, 이 모든 정보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자신의 직업적 미래와 어떻게 연관될지 생각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직은 전환점이므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