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3년차 물경력 개발자 이직 고민

7월 14일조회 183

음성, 텍스트 기반 멀티모달 ai 연구주제로 석사졸업해서 현재 스타트업과 중소사이 기업에서 3년차로 일하고 있습니다. AI 프로젝트는 대략 6~12개월정도 수행했었고 이외에는 인프라, 백엔드, 웹 관련 작업 등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습니다. 현재의 회사에서 계속 있게되면 정체가 심해질거 같아서 이직 준비중입니다. LLM 쪽으로 진로로 현재 10인정도의 스타트업에 대해서 이직을 고려하고 있는데 3년차 물경력 개발자로써 스타트업은 스킬업 측면에서 메리트가 없을까요? 요약 1. 3년자 개발자이나 물경력임. 2. 스킬업을 위한 이직으로 스타트업은 괜찮은가?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개발자H님의 프로필 사진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스타트업쪽으로 이직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500만 서비스 백엔드 개발자이자 3년동안 200명이 넘는 개발자 커리어 멘토로 활동중인 개발자H입니다. 여쭤보고 싶은게, 왜 본인 경력을 물경력으로 생각하셨는지요? AI쪽 임팩트있는 경험이 없어서 그런것일까요? AI쪽 커리어를 쌓는다고 그쪽 관련된 일만 하지는 않을꺼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트렌드는 LLMㄹ 어떻게 더 잘활용하느냐에 초점이 맞춰져있다고 봐요. 그래서 스타트업에서 프론트엔드, 백엔드, LLM 활용까지 두루 경험하신다면 상당한 스킬업이 될 것이라 생각해서 괜찮다는 의견 드려봤습니다. LLM 서비스 전반적으로 경험하신다면 시야가 넓어져서 추후 이직할 때도 상당한 이점이 있을것으로 생각되고요! 추가로 궁금한 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제 프로필에 이직이나 취업관련 유용한 아티클 모아놨으니 읽어보시고요 :)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