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백엔드 개발자에서 풀스택으로..

7월 28일조회 168

안녕하세요. 현재 저는 백엔드 개발자 1년 10개월정도 경력을 쌓았습니다. 현재 걱정인 부분이 있습니다. 경역 악화로 인해 회사를 이직하게 됐고 이직한 곳은 풀스택 htm, css, javascript, vue3 백엔드 자바 + springboot 이용하여 프로젝트를 만든다고 하네요. 현재 걱정인 부분은 회사가 벤처기업이다 보니 여러번 사람이 교체가 됐고 야근, 주말 출근을 강요 받는 느낌을 계속 받고 있습니다. 입사한지 1주일 밖에 안됐는데요.. 다른 회사들도 다 비슷한건지.. 여기 회사가 독특한건지 걱정이 많네요. 지금 당장이라도 도망가야할지 계속 다녀야할지 고민이네요. 5일정도 출근 했는데 사람들이 왜 나가는지는 알 거 같긴한데 어렵네요..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aigoia님의 프로필 사진

보통 어느정도 연차 있는 분들은 주말 출근하라고 하면 적당히 농담 따먹기 하면서 유도리 있게 넘어가는데 아무래도 사회 초년생이면 그런게 쉽지가 안져. 사업한다고 보면 빚도 지고 그러다 보면 초조하지만 그럴수록 참착하게 해야 꼬이지 않는다고 역으로 대표에게 조언을 하려면 어느정도 경험과 연륜이 필요하고여. 그냥 나오심이 좋을듯 싶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