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신입 인턴 입사 관련 고민이 많습니다..

8월 4일조회 223

안녕하세요 저는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최근에 학교와 연계된 gis회사에 지원해서 채용연계형 인턴에 최종 합격을 받은 상태입니다. 저는 주로 React 중심의 프론트엔드 개발을 공부해왔고, 가능하다면 React를 사용하는 회사에 입사하길 희망해왔습니다. (gis관련된 개발에 큰 관심은 없습니다.) 최근 취업 시장이 좋지 않아서 무작정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곳이면 어디든 들어간다는 마인드로 인턴에 지원하였습니다. 하지만 막상 합격하고 보니, 회사는 풀스택 개발자를 원하는 상황이었고, 저는 백엔드 경험이 없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9월부터 당장 출근해야하는데 출근 전까지 스프링(Spring), 데이터베이스(DB) 등을 빠르게 학습해야 합니다. 회사에서는 GIS 개발이 주요 업무이며, 프론트엔드도 React보다는 Vanilla JS 중심의 개발을 많이 한다고 들었습니다. 첫 회사가 커리어에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고 하는데, 제가 원하는 프론트엔드 기반 커리어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인가? 백엔드 역량에 시간을 투자 해야 하기 때문에 이게 맞는 것인지 의문이 들고 또 다르게 생각하면 백엔드 쪽으로도 갈 수 있는 길이 생기기 때문에 또 배워 놓으면 좋겠다고도 생각이 들어 혼란스럽습니다. 저는 이력서도 여기 한곳만 넣었었고 운 좋게 바로 합격해서 제가 원하는 기술 스택과는 다르지만 실무 경험을 쌓기 위해서 어차피 인턴 경험이니 우선 경험해보는 것이 괜찮을지 아니면 원하는 기술 스택에 맞는 다른 회사를 지원해보는 것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신입이면서도 이런 고민을 한다는 것이 배부른 소리일 수 있지만, 제 커리어를 장기적으로 잘 설계하고 싶다는 마음에서 고민이 깊어졌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떤 선택이 더 나을지, 현직 개발자분들이라면 어떻게 판단할지 궁금합니다. 인턴 기간은 4개월 입니다. 회사 직원 수는 400명 정도이고 정규직 전환 시 신입 초봉은 3500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투표
10명 참여중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노민영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3년차 주니어 웹 백앤드 개발자입니다. 주변에 프론트 개발하시는 분들 보면 대부분 백앤드 지식도 어느 정도 가지고 개발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백앤드를 주로 하기보단 풀스택을 지향하는 프론트 개발자) 그런 거 보면 나쁜 상황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 또한 spring 백앤드 개발자로 3년간 커리어를 이어나가 보니 첫 회사에서의 기술 스택이 굳어지고 있는 느낌을 받고 있긴 하여... 정말로 원하시는 기술 스택이 있고 꼭 그걸 하고 싳으신거라면 다른 회사를 지원해 보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8월 6일

넵 아무래도 신입엔 다양한 기술 스택을 경험 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풀스택을 지향하는 프론트 개발자로도 역량을 펼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ㅎㅎ 꼭 이 기술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현재 아무래도 제가 가장 자신 있는 기술이다 보니 이러한 생각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좋은 답변 감사드립니다! 개발자님 의견 덕분에 복잡한 생각을 더욱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