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마케팅에서 데이터분석가로 포지셔닝 전향을 많이하는데요! 다들 어떻게 생각하나요? 혹시 준비하고 계시다면 어떻게 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답변 3
인기 답변
제가 이 케이스에 해당하는 것 같아서 경험에 비추어 말씀 드릴까해요. 저는 첫 커리어를 백화점 CRM팀에서 했는데 처음부터 분석가로 시작한 것은 아니었어요. CRM팀 특성상 데이터 분석, 마케팅 기획, 멤버십, 제휴카드, 개인정보보호 등 다양한 업무를 경험할 수 있었어요. 저는 데이터 분석, 활용이 앞으로 중요할 것 같다고 판단하였고, 업무를 하면서 이쪽 업무 비중을 높이려는 노력을 많이 했었어요. 그리고 업무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필요한 스킬, 역량을 높이기 위한 학습도 함께 병행했어요.🧑🏻💻 이후 백화점에서 홈쇼핑으로 이직을 하면서 데이터 분석가로서 조금 더 데이터에 oriented하여 커리어를 이어갔습니다. 만약, 마케터에서 분석가로 직무 전환을 원하신다면 지금 업무에서 데이터 활용 비중을 높이고 SQL(필수), R 또는 Python 등 언어도 업무에 활용하면서 스킬업을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스킬업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통계 분석, 머신 러닝 등의 학습까지도 하면서 범위가 넓어지게 되더라구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