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스타트업 다니시는 분들 불안감은 없으신가요?

2022년 05월 25일조회 1,213

요즘 앞으로 얼마나 이 일을 더 할수 있을지.. 스타트업을 계속 다녀야할지 커리어를 어떻게 쌓아야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고민이라기보단 불안감이 커집니다 아무래도 세계 정세가 위축되고있다보니 더 그렇습니다 안정을 추구하게 된다고 할까요 여러분도 이런 불안감을 느끼시나요? 어디를 목적지로 두고 달려야할지 감이 잡히지 않네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3

인기 답변

루나님의 프로필 사진

스타트업에 다니는 이상 불안감을 느끼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 같아요. 어제 파트너와 이야기하다가 정답같은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시장의 흐름은 제가 바꿀 수 있는 것이 아니니까 할 수 있는 것을 하라는 얘기였어요. 그래서 경기가 좋지 않더라도 꾸준히 살아남을 수 있는 저만의 무기를 좀 더 벼려야겠다고 저는 생각했습니다. 너무 흔들려서 스트레스 받지 않고 지금 할 수 있는 것을 찾으실 수 있으면 좋겠네요!

인기 답변

Jaesik Yoon님의 프로필 사진

개인적 경험이지만 대학 동문 동기들이 기존 대기업을 많이 갔었는데 경력 10년차쯤 되는 현 시점에서 스타트업으로 70-80%넘어왔습니다. 며칠전 모여서 얘기 나눠보니 대표적인 이유는 더 있다간 일 잘하는 능력을 잃어버릴 것 같아서 가 많았습니다. 대기업이 정년을 보장하는 시대는 지났고, 정치에서 이길 자신 없으면 능력으로 승부하는 스타트업 씬이 오히려 나아보인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도 많이 공감해서 답변 올려봤습니다.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2년 05월 27일

답변 감사합니다! 저는 주니어인데 같은 연차 친구들이랑만 고민을 나누다보니 이런 관점은 또 생각을 못해봤네요. 생각이 좀 정리가 됩니다. ^^

aigoia님의 프로필 사진

스타트업은 원래 그런 불안이 없는 사람들이 잘 다닙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