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IoT 개발자 분들께 여쭤보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2022년 12월 07일조회 226

원청이었다가 자사 제품 개발을 위한 자리로 들어오게된 신입 개발자입니다. 저 혼자 개발자인데 내려진 과제로 다른 회사랑 협업(?)하여 만든 IoT 제어 시스템의 일부(센서 자료 수집, 센저 제어)를 개발해 보라고 합니다(협력사에서 만든 거라 레퍼런스로 볼 코드는 없습니다). 사양도 제가 직접 정하라는데 신입이라 아는 것도 없고, 개발직 사수도 없습니다. 사실 제 레벨 테스트인지 상용화를 원하는 건지도 정확하게 모르겠습니다. 테스트면 제가 할 줄 아는 아두이노로 선보이면 되겠으나, 사실 이조차도 회사에는 아무것도 없어서 사양 정한 후에 주문을 넣으라고 해서 더 골치입니다. 아두이노로 한다해도 후에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혼자 PCB부터 펌웨어 등의 임베디드까지 해야할 수도 있다는 생각에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1. 상용화 단계의 IoT 센서 수집/제어하는 건 어떤 방식으로 개발을 하나요?(언어, IDE, 임베디드/펌웨어 등) 2. 이 회사 신입으로서 괜찮은가요?(레벨 테스트인지 상용화인지 정확한 목적은 이따 물어볼 거긴 한데 양쪽 다 감안한 답을 듣고 싶습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박동현님의 프로필 사진

혼자 바닥부터 다 해보겠다는 의지가 있고, 회사가 다 기다려줄 수 있다면 공부하면서 돈도 벌수 있는 괜찮은 기회입니다. 하지만 기관 과제를 혼자 진행중일뿐으로 마감기한을 정할수 없고, 이름만 올라간 과제 수행자들이 있고 신입에게 일을 다 떠넘기는 상황으로 보인다면 빠르게 탈출해야합니다. 과제비 지원금 타먹으면서 연명하는 회사는 매번 신입 뽑아다 머리수만 채워 앉혀놓고 가스라이팅하며 착취하는데 능숙합니다. 때문에 처우나 커리어면에서 좋지 않습니다. 경험담입니다. 그런회사 흔합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