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인턴] 사수없이 혼자서 웹사이트 구축

2022년 12월 15일조회 317

안녕하세요 대학 4학년 재학중인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올해 독학으로 6개월정도 공부했고 혼자서 간단한 토이 프로젝트해본 경험이 다입니다(리액트로 간단한 웹사이트 만들어 본 경험도 있긴 합니다) 동계인턴을 구하던중 스타트업 게임회사의 웹페이지를 재구축하는 일을 교수님께 제안을 받았는데, 게임회사라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단한명도 없고 저 혼자서 오롯이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의 사이트를 만들어야할 것 같은데 가능한 일일까요? 여기서 가능하냐는 것은 두달동안 혼자서 찾아보고 배우면서 하나의 웹 사이트를 구축하는 것이 가능한 일인지(웹사이트를 만드는데 있어서의 체계랄까요,,) 잘 가늠이 안가서 질문드려봅니다 (열정은 가득합니다..⋯🥹) 하나의 프로젝트라고 생각하고 배워가는게 많을 것 같은데 괜히 기대치에 응하지못하고 욕심을 부리는 걸까봐 고민 중에 있습니다 대표님께 인턴을 한명 더 구할 계획이 있으시냐고 여쭤보려는데 백엔드 혹은 프론트엔드 한분 더와 함께 작업하는게 낫겠죠?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woogie ო̤̮님의 프로필 사진

홈페이지의 요구사항이 얼마나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인턴분 혼자서 다 해야 하는 상황이신 것 같은데, 갈아 넣으면 안 될 건 없지만 매우 힘드실 것 같습니다 🥲 다만.. 다른 인턴을 한명 더 뽑는게 꼭 해답은 아닙니다.... 사실 없느니만 못한 분이 뽑힐 수도 있는 거고 (경험담), 잘 하시는 분이 오신다 해도 거기에 들어가는 커뮤니케이션 비용까지 생각하셔야 합니다.. 꼭이요.. ! 예를 들면 혼자 풀로 개발할 때는 내 입맛대로 내 방식대로 개발할 수 있지만, 협업이 되는 순간부터는 에러처리 같은것도 혼자 하면 안되잖아요..?ㅠㅠ 결론은.. 프로젝트 규모를 보고 어떤게 더 나을지 잘 고민해보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적당한 사이즈라면 혼자 하시는게 나을수도 있어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