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웹표준을 고려한다는 말을 흔하게 볼수 있는데 어떤 느낌인진 알겠지만 사전적 정의를 봐도 크게 와닿지 않습니다 누군가 웹표준을 고려하여 개발한 예시를 들어달라고 했을때 어떤걸 이야기하는게 적절한걸까요?
답변 1
웹 표준은 W3C 라는 단체에서 지정한 웹에서 표준적으로 사용하는 기술이나 규칙을 의미합니다. 이 표준을 지킨 웹이면 어떤 운영체제(Window, MacOS, Linux 등)나 브라우저(Chrome, Edge, Firefox 등)에서도 동일하게 보이고 동작해야 합니다. Can I Use 라는 웹사이트를 가 보시면 웹을 구성하는 요소, HTML, CSS, JavaScript 등의 문법들이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어디까지 호환 되는지 표로 나와 있습니다. 99% 이상은 많지만 100% 는 찾기 어렵습니다. 그만큼 웹 표준을 완벽하게 지키기는 어렵습니다. 이를 만드는 개발자의 수도 많아야 하고, 관심도 많아야 하며 또 그만큼 전 세계의 많은 다양한 환경에서 서비스가 제공이 되어야 합니다. 이 기준으로 보았을 때 저는 웹 표준을 그나마 가장 잘 지킨 웹은 구글, MDN, Microsoft 등이라고 생각합니다.
익명
작성자
2022년 12월 22일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이해하기로는 말씀해주신 것과 크로스 브라우징이 유사해보이는데 웹표준이 조금 더 넓은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될까요? 최근 채용공고에 웹표준을 준수하여 개발해봤는지에 대해 물어보는 경우가 많은데 정확히 어떻게 하는게 웹표준을 준수하는건지 궁금했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