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C++, Java, 자료구조

2023년 01월 13일조회 293

안녕하세요 올해 2학년이 되는 학생입니다. 다음 학기에 배우는 과목 중 C++과 자료구조가 가장 힘들것 같아 작년에 교수님이 수업하신 교재를 구매해 미리 공부를 해보고 있는데요. 언어는 책만 보고 공부하는게 아니라 직접 적용해보는게 낫다라는 말을 많이 들어서 걱정이 됩니다. 열심히 방학때 공부한게 헛공부한거면 어떡하지 하구요… 현재 책 보고 안에 실습 예제 따라해보면서 이 코드는 어떻게 작동(?) 하는지 적어 보고 있습니다. 연습 문제들도 직접 풀어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notion에 기록해가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현재 C++만 해서 15일쯤 마무리짓고 Java와 자료구조 공부로 넘어가려고 합니다. (Java는 2학기에 배우는데 한국에서 일할때는 Java를 많이 사용한다고 해서 미리 공부해 보려 합니다.) 이런 식으로 공부를 해도 괜찮을까요? 좀 더 효율적인 공부방법이 있다면 추천해 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2

옥민수님의 프로필 사진

C++, Java, 자료구조를 왜 공부하시나요? 배운 것을 기반으로 어떤 것에 적용을 하고 싶은가요? 세워두신 목표가 어떤 것 일까요? 직업학교가 아닌 이상 학교의 커리큘럼은 실용보다 수학(학문을 갈고 닦는)하는데 가깝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하고자 하시는 것을 정의하고 거기에 필요한 것을 역으로 찾아가시며 공부하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데이터베이스를 연구할건지 개발할건지에 따라 논문을 보고 증명을 할지 제품 개발에 적용할지에 따라 공부 방법이 달라지듯이 말입니다.

윤석현님의 프로필 사진

본인께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지 전공 학점을 위해 공부하는 것이라면 방학 때 시간 내지 않더라도 학기 중에 수업만 성실히 따라간다면 충분히 할 수 있는 과목입니다. 다만 본인께서 프로그래밍에 뜻이 있다면 작은 프로젝트를 해봐도 됩니다. 네이티브 앱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다면 플러터(C++), 안드로이드 스튜디오(JAVA, C++)를, 웹에 관심이 있다면 스프링(JAVA) 같은 프레임워크가 있습니다. 굳이 언어부터, 자료구조부터 공부할 필욘 없습니다. 기초에 더 열중하고자 하는 것이 잘못됐다는 것은 아니고,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라도 개인 프로젝트가 보다 양질의 경험이 될 것입니다.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3년 01월 13일

안드로이드 앱 만드는 책(?) 같은 것들도 많이 있던데 책보다는 유튜브 따라하면서 한번 만들어 보는걸 추천하시나요? 아니면 책을 사서 따라해 보는게 좋을까요?

윤석현님의 프로필 사진

윤석현

대학생 전기전자제어2023년 01월 13일

당연히 무슨 방법이 더 우월하다고 할 순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경험이 적다면 학습하기에 튜토리얼 영상이 더 나았습니다. 저는 유데미 할인 기간에 배우고 싶은 프레임워크 강의 영상을 결제해서 봤습니다. 다만 영상의 경우 책보다 검수 과정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므로 이 점 유의하시고 시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능한 최근에 업데이트된 영상을 추천합니다. 기술은 빠르게 변화하니까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