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언어를 바꿔서 코딩하다 보면 굉장히 헷갈립니다

2023년 01월 23일조회 423

파이썬을 쓰다가 C언어로 넘어가거나 이 반대상황일때 적응하기가 너무 힘들어요. 물론 두 언어의 기본적인 문법은 알고 있지만 뇌정지가 오는 느낌입니다. 구글링으로 몇분 찾으면서 해보면 다시 바뀐 언어에 적응하긴 하지만 저처럼 2개가 아닌 여러개(4~6개)의 언어를 할 줄 아시는 분들은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언어를 바꾸면서 원활하게 코딩이 가능하신지 궁금합니다. 꾸준한 연습이 답일까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답변 4

인기 답변

성원님의 프로필 사진

꾸준한 연습이 답인 것 같습니다. JSP로 된 코드를 리액트로 변경할 때 java <-> javascript를 병행해서 코딩한 적이 있었는데요, 처음에는 하루종일 걸리던 마이그레이션이 각 문법에 익숙해지면서 점점 시간이 줄었습니다. 하나의 언어에 익숙해지면 다른 언어를 배우는 시간이 줄어들듯이 언어를 바꿔서 하는 코딩에 익숙해지면 헷갈리는 시간도 줄 것 같습니다!

KimDaeyeong님의 프로필 사진

꾸준히 매일 쓰다보면 익숙해집니다. 그리고 사람이라는게 모든걸 다 기억할 수 없는지라 모를때마다 계속 구글링해서 해결하는게 답입니다. 원리만 이해하고 있으면 모르는게 생겼을때 구글링을 통해 다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경우도 c, python을 자주 쓰고 있으면 가끔 문법적이나 python에만 있는걸 c에서 써가지고 오류가 나는 적이 자주 있습니다. 그냥 그럴때마다 구글링하세요ㅎㅎ

이영준님의 프로필 사진

절대 원활할 수 없습니다 손이 저절로 이전 언어 문법을 칩니다

황대연님의 프로필 사진

네.. 맞습니다. 꾸준~~한 코딩이 답인것 같구요 ㅎㅎ 저도 파이썬과 자바스크립트, 자바와 C#을 오갈때 아직도 헷갈리는걸요. IDE의 문법, 코드체크 등의 기능확장을 최대한 이용하는게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구글링도 좋지만 언어별 대표바이블 서적 하나씩 끼고 보시는것도 좋습니다. copilot 같은 유료 서비스들의 도움을 체험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