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갑자기 당일통보로 회사가 팔렸는데 제 상황이 너무 애매하네요...

2023년 01월 31일조회 569

혹시 회사를 다니던 중 회사가 팔려서 고용승계가 되면 승계가 된 회사를 다니다 퇴사후 이직할려할때 승계 전후 경력이 모두 합쳐서 인정될수있나요..? 지금 회사가 7개월째인데 갑자기 팔렸다해서 정말 애매한 상황이 되어버렸네요 ㅠㅠ 업무는 그대로 사람도 대표빼고 그대로 넘어가긴한데 제가 딱 1년 체우고 그만둘려했었거든요... 그런데 갑자기 이런상황이 생겨서 5개월 더 할지 말지 선택해야하는 상황이 왔는데 5개월 더 한다고 하면 다음 이직때 이 나뉘어진 7개월과 5개월 경력을 합쳐서 1년으로 인정받을수 있을까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답변 3

인기 답변

김필환님의 프로필 사진

경력 인정은 문제 없을걸로 보입니다. 회사 사정으로 인한 변화니깐요. 이력서에 어떻게 기재할지 모르는거라면 일단 나눠서 기재후에 <합병으로 인한 소속변경> 정도로 기재해 놓으면 문제는 없을거 같네요. 합당한 이유가 있는 것이면 단지 소속이 바뀐다고 경력을 후려칠 정도로 업계에서 엄하게 굴지는 않구요. 처우나 퇴직금이 잘 승계 되는지 여부나 본래 속한 팀 혹은 역할이 유지되는지 여부 같은걸 체크해보시는것이 실제로 중요해 보입니다. 오히려 이런 부분이 회사가 바뀐 후에 본인에게 영향을 많이 끼치는 부분이라서요.

김재혁님의 프로필 사진

경력으로 인정하고 안 하고는 이직하실 회사가 결정할 사항이라 회사 by 회사가 정답이겠습니다만... 자의가 아닌 상황에서 회사 매각이나 인수 합병으로 인한 조직 변경이고 업무 계속성이 인정된다면 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암소메애님의 프로필 사진

이력서에. 회사 ( 기존회사명 ) 언제부터 언제까지 인수합병 하던일 블라블라 이렇게 적으면 된는걸 쓸때없는 고민과 걱정을 하고계시네요 ..... 인수한 회사에서 사원들을 퇴사처리를 하고 신규입사로 잡았는지. 고용승계 확인이 먼저입니다. 당연히 승계 하겠지만 고용개월이 적을경우 모릅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