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혹시 회사를 다니던 중 회사가 팔려서 고용승계가 되면 승계가 된 회사를 다니다 퇴사후 이직할려할때 승계 전후 경력이 모두 합쳐서 인정될수있나요..? 지금 회사가 7개월째인데 갑자기 팔렸다해서 정말 애매한 상황이 되어버렸네요 ㅠㅠ 업무는 그대로 사람도 대표빼고 그대로 넘어가긴한데 제가 딱 1년 체우고 그만둘려했었거든요... 그런데 갑자기 이런상황이 생겨서 5개월 더 할지 말지 선택해야하는 상황이 왔는데 5개월 더 한다고 하면 다음 이직때 이 나뉘어진 7개월과 5개월 경력을 합쳐서 1년으로 인정받을수 있을까요..?
답변 3
인기 답변
경력 인정은 문제 없을걸로 보입니다. 회사 사정으로 인한 변화니깐요. 이력서에 어떻게 기재할지 모르는거라면 일단 나눠서 기재후에 <합병으로 인한 소속변경> 정도로 기재해 놓으면 문제는 없을거 같네요. 합당한 이유가 있는 것이면 단지 소속이 바뀐다고 경력을 후려칠 정도로 업계에서 엄하게 굴지는 않구요. 처우나 퇴직금이 잘 승계 되는지 여부나 본래 속한 팀 혹은 역할이 유지되는지 여부 같은걸 체크해보시는것이 실제로 중요해 보입니다. 오히려 이런 부분이 회사가 바뀐 후에 본인에게 영향을 많이 끼치는 부분이라서요.
경력으로 인정하고 안 하고는 이직하실 회사가 결정할 사항이라 회사 by 회사가 정답이겠습니다만... 자의가 아닌 상황에서 회사 매각이나 인수 합병으로 인한 조직 변경이고 업무 계속성이 인정된다면 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