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신입한테 이것저것 시키는 회사

2023년 02월 02일조회 327

어떤가요...? 코드 년식 오래돼서 바닐라 JS / 구버전 제이쿼리 + jsp 코드가 대다수인 편이고, (스프링도 조금씩 쓰긴 하지만 10% 이내입니다) 사수 없는 신입이라 웹쪽은 거의 신입이지만 제가 담당하고 있는데요... 추후 이직하게 될 때가 두렵네요. 완전 뼈를 묻게되면 어떡하나, 우물 안 개구리가 되면 어떡하나. 첫 직장이고 개발 배운지도 얼마 안돼서 안그래도 트랜드 읽기가 힘든데 점점 뒤쳐지면 어떡하나 싶기도 하구요.. 빨리 다른데 알아보는게 맞을까, 회사 밖에선 잘 안쓰이는 코드들을 계속 보고있는게 맞는걸까.. 하고 요즘 생각이 많아지네요. 두서 없이 나열해놓긴 했지만 답답한 마음에 다른분들 생각을 여쭤보고자 합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답변 1

인기 답변

강동희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어렵게 취준 하셔서 입시하셨는데 여러가지 상황들에 참 고민도 많으시고 걱정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저도 질문자님의 상황이라면 비슷한 고민을 했을것 같아요. Jsp, jQuery 는 이제는 정말 레거시라고 생각하거든요. 또한 웹을 신입인 상태에서 사수 없이 혼자 개발한다고 하시면 성장에 대한 두려움도 클 것 같습니다. 제가 대답해드리고 싶은 것은 그래도 회사 내에서 배울수 있는 것들이 있지 않을까 입니다. 신입으로써 질문자님의 회사에서 1-2년 경험이 질문자님의 커리어에 있어서 어떤 장점이 있을지 나열해보고, 장점이 크다면 1-2년 경험은 나쁘진 않을것 같습니다. 물론 원하는 분야의 기술을 사이드로 많은 개발 경험을 쌓으셔야 할 거에요. 요즘 신입 채용의 문도 좁아지고 있는 추세여서 괜찮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아니라고 판단된다면 주저없이 그만두시고 다시 취준을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고민이 시작된다면 기간은 달라도 결과는 똑같다고 생각하거든요. 화이팅입니다. 응원해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