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입사하자마자 달라진 연봉

2023년 02월 09일조회 546

안녕하세요 신입으로 이번에 입사를 하게되었습니다 입사를 한지 일주일 만에 신입연봉이 500만원이 오르게 된걸 알게 되었습니다. 너무 화가 나지만 팀장님에게 이 부분에 대해서 면담을 신청하는게 맞을까요? 혹여나 미운털이 박히지 읺을까 걱정이 됩니다. 주변 지인들은 퇴사카드를 가지고 의논해보아라 라고 말을 하는데 사실 이 회사가 마음에 들고 제가 속한 팀도 마음에 듭니다 그래서 퇴사를 생각하지는 않습니다만, 업계 선배님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만약 팀장님에게 면담을 신청해서 면담을 한다면 어떻게 말하면 좋을지, 혹은 제 상황이시라면 어떻게 하실지에 대한 의견이 궁금합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인기 답변

황민호님의 프로필 사진

신입사원의 연봉 인상 소식에 좌절감 혹은 속상함을 느끼시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 상황은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예상하시는 것처럼 이제 입사하고 첫 발을 내딛는데 자칫 잘못된 인상을 심어줄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하더라도 이 부분은 면담 요청 등을 통해 고민거리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신입 연봉 테이블이 올라왔으니 내 연봉도 올라야 한다고 주장하기보다는 먼저 이 팀에 새로 와서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은 것에 대한 감사함을 표하고, 다만 이런 소식이 있어서 속상한 점을 말씀하시는 정도로도 충분히 의견 전달은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이 상황이 회사의 정책이지 팀장님의 잘못은 아니니까요. 오히려 팀장님이 이런 상황을 신경써서 잘 케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실 수 있도록 하면, 정책 상 당장에 반영은 안되더라도, 추후에 고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실꺼라 생각합니다.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3년 02월 11일

감사합니다 조언따라 말씀드렸고 이 회사에서 배우는거 자체로 만족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