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디자이너와 Figma로 협업하고 계시는 개발자분들에게 질문드려요

2023년 02월 10일조회 649

Unity3d로 AR VR을 개발 디자인하다가 최근 Figma로 웹앱을 만들일이 생겨 UI디자인을 하며 개발자분들과 작업을 하고 있는데요. 디자이너가 Figma로 디자인을 공유 드릴 때 텍스트등 각각의 오브젝트들이 AutoLayout등으로 꼭 구분이 되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왜냐면 최근까지는 대부분의 요소에 Autolayout로 정리를 해두었는데요. 가끔 급하게 프로젝트가 흘러갈때 미처 Autolayout을 빠트리고 화면을 구성해도 개발자분들께서 아무말 없이 구현을 해놓으시더라고요. 이게 불편함을 감수하고 딱히 제게 말씀없이 해내시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Autolayout으로의 구성이 필수가 아닌 되있으면 구현하기 편리한 수준의 요소인 것인지 여쭙고 싶습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답변 1

인기 답변

정현수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제 경험으로 말씀을 드릴게요. 피그마에서 Auto Layout 기능이 웹에서 대응되는 기능이 있긴해요. 아마 Flexbox의 justify-content: space-between 일거라고 생각이 되네요. 사실 이건 중요한 건 아니고, 웹 개발자가 그걸 보고 다 구현을 할 것이냐 라는 기대는 사실 말 그대로 "기대"에요. 이게 정확하게 AutoLayout = space-between은 아니라서 개발자가 보고, "아 이거는 space-between 이겠구나" 라고 생각을 하면 구현을 하는 것이고 아니라면 다른 방식으로 구현을 할 수도 있겠죠?(ex: gap, margin,...) 그래서 제가 봤을 때는 확실하게 한 번 더 소통을 해드리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제가 요기에 AutoLayout을 준 건 브라우저 사이즈가 얼마 바뀌든 간격이 일정하게 변경됐으면 좋겠어요!" 라고 전달을 해주셔도 되고 혹은, "요기는 flexbox로 구현해주세요!" 정도로 전달을 드려도 웹 개발자분이시라면 아마 다들 이해를 하실거에요! 사실 AutoLayout으로 해놓으셨다면 대부분의 개발자분들은 "아 flexbox로 구현해야되겠구나' 라고 대충은 생각은 하시겠지만, 조금 더 확실하게 소통을 하기 위해선 확실하게 말씀을 드리는 게 낫겠죠? 그리고 만약 AutoLayout을 놓치셨다면 그것도 "제가 가끔 AutoLayout을 놓쳐도, 그건 AutoLayout을 의도한거에요ㅎ" 정도의 소통을 해주시면 개발자분이 스스로 상상을 펼쳐서 개발을 하는 것이 아니라 조금 더 확실하게 개발을 진행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신제품님의 프로필 사진

신제품

작성자

디자이너2023년 02월 10일

자세한 답변 정말 감사드려요. 피그마로 작업을 하다가 개발자분들과 소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퍼블리싱이 가능한 정도 까지만 웹개발도 배워보고 있는데 구현방식이 뭔가 비슷한데 또 별다른 요구를 하지 않아서 불필요한 것인가 궁금했어요. 개발자분의 입장에서 조언해주시니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