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ux 엔지니어 준비 과정이 막막합니다.

2023년 02월 15일조회 612

안녕하세요 서울의 모 대학교 4학년 경영학부 학생입니다. 커리어리에서 많은 사람들의 고민을 보며 저도 용기내어 현업에 계신 선배님들께 여쭤봅니다. - 토스, 구글과 같은 ux 엔지니어가 되고 싶은데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막막합니다 저는 가시적이고 디자인을 좋아하기에, 처음 코딩 공부를 했을 때도 프론트엔드 영역에 엄청난 매력을 느꼈습니다. 비전공자이지만 동아리에 들어가서 교내 미팅 프로그램을 프론트 영역을 개발하며 약 1년정도 개발 공부를 한 것 같습니다. 공부하며, 프론트엔드에서도 많은 영역들이 보였고 그 중에서도 마이크로 인터렉션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특히, 구글의 인터렉티브 디벨로퍼 김종민님의 영상을 볼 때마다 '와 저걸 어떻게 했지'라는 경외심과 '나도 꼭 해보고 싶다'라는 의지를 느낍니다. 그렇기에 저 역시 나름의 노력중입니다. 인프런에서 1분 코딩님과 같은 인터럭티브 강의, 유튜브에서 js와 css를 활용하여 만드는 디자인적인 영상들을 보며 학습했습니다. 졸업 전까지는 three.js도 학습 계획중입니다. 하지만 마이크로 인터렉션, 인터렉티브 코딩에 대한 정확한 로드맵이 나와있지 않아 막막함을 느낍니다. 때로는 피그마, 어도비와 같은 디자인 툴을 익혀야하나 라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총 3가지의 질문이 있습니다. 1. 어떤 식으로 학습해야할까요? 2. 이런 직업군의 포트폴리오는 어떤 식으로 준비해야하나요? 3. 만약 경력을 쌓는다면 일반적인 프론트엔드 영역을 다루는 회사보단 웹 에이전시처럼 전문적인 웹 디자인을 개발하는 곳이 나을까요? ux 엔지니어란? - https://blog.toss.im/article/ux-engineer-interview 인터럭티브 디벨로퍼 김종민 - https://www.youtube.com/@cmiscm 자주 보며 학습하는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OnlineTutorialsYT/about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콘쵸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질문자분과 관심분야가 완전히 겹치는 것은 아니지만, 저도 UX engineer쪽에 관심이 있고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오래전부터 있었던 직무가 아니다보니 참고할 수 있는 로드맵이나 레퍼런스가 부족한 것 같아요. 김종민님처럼 자기만의 길을 만들어가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개인 프로젝트들을 해보면서 원하는 회사에 이런 일을 해보고싶다고 먼저 연락하는 것도 한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질문자분과는 좀 다르게 마이크로 인터랙션보다는 디자인시스템쪽에 관심이 있는 프론트 개발자인데요, 혹시 같이 공부할 수 있는게 있다면 같이 스터디를 해도 좋을 것 같아 답변남깁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