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회사에서 비주얼베이직 레거시 코드 업무를 맡기려 해서 고민입니다. 해 보는 게 나을까요, 거절하는 게 나을까요?

2023년 03월 13일조회 166

안녕하세요. 이제 1년차 된 개발자입니다. 주 업무는 C#, Oracle PL/SQL 관련 업무인데, 최근 회사에서 엑셀 VBA (비주얼베이직) 레거시 코드 유지보수 업무까지 맡으라 하고 있어 고민입니다. 제가 원래 비주얼베이직을 알고 있던 것도 아니고, 개인적으로 공부해서 맡아달라는 거라 더 고민이 큽니다. 과연 언어 개발사인 MS에서조차 더 쓰지 말라고 권고한, 언어로서는 사어나 다름없는 비주얼베이직을 개인적으로 공부해 가면서까지 이 업무를 맡을 가치가 있을까 싶습니다. 신입일 때는 이런 일 저런 일 가리는 거 없이 할 수 있는 건 다 해 보면서 배우는 거라 생각해 어지간한 업무는 거절 없이 다 해 오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과연 이런 비주얼베이직 레거시 코드 유지보수 제 커리어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오히려 쓸데없는 언어 하는 데 시간 낭비했다고 마이너스 요소가 되는 건 아닐까 싶습니다. 사내 선배 분들은 이걸 제게 좋은 기회라고는 하시는데, 정작 선배 분들에게 이 업무 맡으라는 지시 내려오면 나는 그 건 안 맡을 거라고 피하기 바쁜 걸 보니 영 꺼림칙합니다. 혹시나 제 식견이 넓지 못해 오판을 하는 게 아닌가 싶어 선배 개발자분들의 조언을 들어 보고자 여기에 글을 올려 보았습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한석진님의 프로필 사진

저라면 안할겁니다. 저는 vb.net을 사용하는 회사에서 일해본 경험이 있는데... 사람들이 쓰지않는 언어는 일단 자료가 너무 없습니다. 검색해도 뭐 아무것도 안나오구요. 그래서 뭔가 모르겠거나 에러가 나면은 그냥 혼자 모든것을 처리해야합니다. 그리고 남들이 안하는덴 다 이유가 있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