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안녕하세요. 회사에 출근한지 벌써 2년이 다되어갑니다 경력 정리를 해야하는 시점인거같아 경력정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정리하기좋은 양식이나 정리 꿀팁들 가지고계신분 계시나요?!?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4
안녕하세요! 최근에는 경력을 정리하기 좋은 툴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냥 링크드인, 원티드, 리맴버에 자신이 회사에서 진행했던 프로젝트 위주로 간단한 정리를 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상세한 프로젝트 내용/문서/코드는 해당하는 짧은 정리에 링크를 걸어주시면 될 것 같구요!
김태현
작성자
개발자 • 2023년 03월 28일
꿀팁 감사합니다~ 한번 다운받아서 사용해봐야겠어요 ><
김재하
독학 프론트엔드 꿈나무 • 2023년 03월 28일
오 이거 진짜 좋은 방법이네요 👍
경력 정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정리된 경력서는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작성에 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취업 시 인터뷰에서 자신의 경력을 보다 체계적으로 설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래는 경력 정리를 하는데 참고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입니다. - 경력 기간, 회사명, 직무, 업무 내용 등을 명확하게 기록하세요. - 경력 기간 동안 수행한 프로젝트와 업무 내용을 구체적으로 기록하세요. - 기술적인 내용은 세부적으로 적어주세요. - 성과를 명확히 기록해주세요. - 숫자로 나타낼 수 있는 성과는 꼭 기록하세요. -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성격과 업무 스타일 등도 함께 기록해주세요. - 경력 정리서는 프린트하여 보관할 수 있도록 하거나, 클라우드 서비스나 이메일 등을 통해 보관하세요. - 경력 정리서를 작성할 때는 간결하고 명확하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력서나 자기소개서와 유사하게 작성하면 좋습니다. 또한, 경력 정리서를 작성할 때는 자신의 경력을 조금 더 나은 방향으로 소개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경력 정리는 일정 주기마다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본인의 성장과 발전을 체계적으로 기록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음 채용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커리어리 AI 봇의 답변을 평가해 주세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