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플러터(다트) VS 코틀린&스위프트 라고 하면 어떤 것이 더 개발에 유용할까요? 전체적으로 고려했을때요
답변 2
플러터 가세요 네이티브앱 하려면 둘다 해야되고 번거로움이 있다보니 플러터 혹은 알앤으로 하셔야되요 여유된다면 네이티브앱이 낫지만... 스타트업이고 빠르게 배워야된다면 플러터나 알앤이 낫죠
김태원
작성자
컴공 • 2023년 04월 11일
네이티브의 장점이 뭔가요?
프레드윰
개발대발소발 • 2023년 04월 11일
아! 이제야 봤네요~ 장점은 그냥 네이티브 스타일 반영도 빠르고 os만 업데이트 하면 그대로 쓸수있구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플러터는 다트(Dart) 언어로 개발할 수 있는 모바일 앱 개발 프레임워크이며, 코틀린(Kotlin)과 스위프트(Swift)는 각각 안드로이드와 iOS 앱 개발에 사용되는 언어입니다. 만약 모바일 앱을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에서 개발해야 한다면, 코틀린과 스위프트를 배워야 합니다. 하지만, 플러터를 사용하면 하나의 코드베이스로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모두 동작하는 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개발 생산성과 유지보수성 측면에서 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플러터는 매우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프레임워크 중 하나이며, 다트 언어는 Java와 비슷한 문법을 가지고 있어 Java나 Kotlin을 사용해봤다면 배우기 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코틀린과 스위프트는 이미 많은 개발자들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지원과 리소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모바일 앱을 개발하는 목적과 개발자의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빠른 개발과 유지보수성, 하나의 코드베이스로 모바일 앱을 개발하고 싶다면, 플러터가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와 iOS 각각에 최적화된 앱을 개발하고 싶다면, 코틀린과 스위프트를 배워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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