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안녕하세요 저는 신입 마케터입니다. 저희가 이번에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는데요, 사수도 없고 딱히 노하우도 없다 보니 정말 그냥 무작정 디엠 또는 메일을 보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 딴에는 최대한 정중하게 얘기하고, 어떤 목적으로 제안을 드리는지, 제안의 상세 내용은 어떤 건지 간략하게 설명드리고는 있는데 답장이 잘 오지 않네요.. 제가 어떤 걸 잘못하고 있는지 감이 오질 않습니다. 혹시 이런 콜드메일을 잘 작성하는 팁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답변 2
인기 답변
삭제된 사용자
2022년 07월 22일
안녕하세요 질문자님! 신입이신데 도움 없이 무작정 디엠과 연락 돌리느라 고생이 많으실 것 같아요... 저도 섭외 메일을 많이 쓰는 입장이라 답장이 안 오는 것에 대한 답답한 마음이 공감도 가고요.ㅠㅠ 마침 퍼블리에도 메일 작성 관련해서 아티클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특히 만족도가 높았던 다음 두 가지 아티클을 정말 꼭꼭 추천드리고 싶어서 공유해요! (퍼블리에 입사하는 콘텐츠 매니저 분들도 이 글들을 필수로 읽고 섭외를 시작합니다 ㅎㅎ) (1) 퍼블리 박소령 대표님의 답장률을 높이는 제안 메일 작성법 (https://publy.co/content/4607?s=lcsnbp) (2) 스티비 마케터 이루리 님의 콜드메일 작성법 아티클 (https://publy.co/content/6775?s=hnweja) 둘 다 한시적으로 무료로 보실 수 있는 링크이니, 보시고 조금이라도 섭외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익명
작성자
2022년 07월 22일
정성스러운 답변 너무 감사드려요ㅠㅠ 꼭꼭 읽어보고 업무에 반영하겠습니다!! 감사해요!!
결국 어떠한 목적이고 비즈니스인지에 따라서 팁이 바뀔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팁을 공유드리자면~ 1. 제목, 발행자 표기를 신경쓰자 콜드메일에서 제목은 콘텐츠의 썸네일과 같은 존재입니다. 하지만 성향을 달라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정기적으로 발행하는 뉴스레터 콘텐츠이면 모르겠지만! 회신을 기대하는 콜드메일이라면, 지극히 수신자에게 최적화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예로 수신자의 이름,직업,개별발송 등 반응할 수 밖에 없는 요소들) 일딴 그렇게 시도하시면 이전 보다 높은 성과가 보일 것 입니다. 발행자 표기의 경우, 이 메일을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지 표현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브랜드명만 표기된다면 광고성 메일로 보일 수 있겠지요?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브랜드명+이름+담당자(직함)으로 구성하여 발행자 표기를 사용하는 편입니다. 2. 메일 본문은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어느정도의 여유가 있다면 html을 활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이유는 메일을 수신하는 디바이스가 다르고, 가독성 때문입니다. 한 눈에 메일의 내용이 파악될 수 있도록 html(해상도 고정 등)작업이나 가독성을 위한 자간, 줄띔 작업은 필수입니다. 3. 이외 참고 레퍼런스 추천 개인적으로 최고의 콜드메일 작성법은 보도자료 이메일 작성법과 매우 유사하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질문자께서 '보도자료 이메일 작성법' 을 서칭하시고 데스크 스터디를 진행하시면 긍정적인 성과가 있으실 것 같습니다!
익명
작성자
2022년 08월 31일
정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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