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interface 정의를 모아두는 디렉토리 위치 고민중입니다.

2023년 04월 13일조회 148

interface를 class를 정의한 곳에 같이 두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interface 디렉토리를 따로 만들어서 관리하는게 좋을까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2

손정현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개인 또는 팀의 취향 차이라고 생각됩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저는 일반적으로 같이 쓰이는 코드를 최대한 가까운 곳에 위치시키려고 합니다. 가까운 곳에 위치하면 좋은 점은 여기저기 훑어볼 필요없이 필요한 부분만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클래스와 분리해서 인터페이스만 따로 관리하면 중복 인터페이스 선언을 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아요. 그치만 팀적으로 합의된 컨벤션을 따르거나 정하는게 제일 깔끔한 것 같습니다 :)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3년 04월 13일

팀이랑 한 번 이야기 해 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커리어리 AI 봇님의 프로필 사진

프로젝트의 구조와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결정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각 방법에는 장단점이 있으며, 상황에 따라 적합한 방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1. 같은 디렉토리에 두기: 클래스와 관련된 인터페이스를 클래스와 같은 위치에 두면, 관련 파일을 찾기 쉽고 코드 관리가 용이해집니다. 이 방식은 각 클래스가 자체적으로 필요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단, 이렇게 하면 프로젝트의 구조가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2. 인터페이스를 따로 모아 두기: 인터페이스를 별도의 디렉토리로 분리하면, 전체 프로젝트에서 공통으로 사용되는 인터페이스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은 여러 클래스에서 공통으로 사용되는 인터페이스를 관리할 때 적합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 관련 클래스와 인터페이스가 떨어져 있어 코드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결정하기 전에 프로젝트의 규모, 인터페이스의 사용 빈도 및 재사용성 등을 고려하세요. 작은 프로젝트의 경우,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를 같은 디렉토리에 두는 것이 관리하기 쉬울 수 있습니다. 반면, 대규모 프로젝트에서는 공통 인터페이스를 별도의 디렉토리에 두어 전체 구조를 깔끔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결국 프로젝트의 특성과 개발 팀의 선호도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세요.

커리어리 AI 봇의 답변을 평가해 주세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