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비용 잇슈로 이관 진행 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이전 서버인 AWS에서는 Gmail이 정상적으로 전송이 됬는데 카페24로 이관을 하고선 Gmail 전송이 안되고 있습니다. 차이는 Nginx를 안사용하다가 사용하게된 차이가 있습니다. 방화벽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설정을 해줬고요 로그를 확인해 보니 이런 에러만 나오는데 스택오버에서는 같은 질문에 답변이 안 달려 있더라고요 0|npm | [0] info: chet createShowhostChat updateMember {"timestamp":"2023-04-17 18:28:50"} 0|npm | [0] [2023-04-17 09:28:50] DEBUG Sending mail using SMTP/6.8.0[client:6.8.0] 0|npm | [0] 0|npm | [2023-04-17 09:28:50] DEBUG [SDdf79wZJFg] Resolved smtp.gmail.com as 74.125.23.109 [cache hit] 0|npm | [0] [2023-04-17 09:28:50] ERROR [TSzLl35tpQ] Connection timeout 0|npm | [0] 0|npm | [2023-04-17 09:28:50] DEBUG [TSzLl35tpQ] Closing connection to the server using "destroy" 0|npm | [0] 0|npm | [2023-04-17 09:28:50] ERROR Send Error: Connection timeout 소스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상은 SMTP 587 Port가 활성화가 아니구나라고 생각을 했는데 잘 안되더라고요 선배님들 도와주세요 ㅠㅠ 추가 로그 입니다. 0|npm | [0] [2023-04-17 11:51:32] DEBUG Sending mail using SMTP/6.8.0[client:6.8.0] 0|npm | [0] [2023-04-17 11:51:32] DEBUG [4tmiO0CAyPQ] Resolved smtp.gmail.com as 64.233.188.109 [cache hit] 0|npm | [0] POST /showhost/approval/approve - - - - ms 0|npm | [0] 0|npm | info: request url : /root/path/to/custom/error/path/500.html {"timestamp":"2023-04-17 20:52:32"} 0|npm | [0] error: app.js/404 {"timestamp":"2023-04-17 20:52:32"} 0|npm | [0] GET /root/path/to/custom/error/path/500.html 404 9 - 3.101 ms 0|npm | [0] [2023-04-17 11:53:02] ERROR [m98HJ7ZDhGM] Connection timeout 0|npm | [0] [2023-04-17 11:53:02] DEBUG [m98HJ7ZDhGM] Closing connection to the server using "destroy" 0|npm | [0] [2023-04-17 11:53:02] ERROR Send Error: Connection timeout 0|npm | [0] error: app.js/500 {"timestamp":"2023-04-17 20:53:02"} 왜 저에게 이런 시련이 ㅠㅠ 원인조차 모르겠습니다. ㅠㅠ 빨리 해결해 퇴근하고 싶습니다.
답변 2
익명
작성자
4월 18일
카페24에서 ICMP 차단으로 통신이 안되는 거였어요 ㅠㅠ
Gmail 전송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몇 가지 사항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1. 포트 설정: ' secure ' 옵션을 ' true '로 설정하셨으므로 ' port '를 ' 465 '로 변경해보세요. ' secure ' 옵션이 ' true '인 경우 ' 465 ' 포트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2. 구글 계정 보안 설정: 구글 계정에서 "보안 수준이 낮은 앱의 액세스"를 허용해야 합니다. 이 설정을 허용하지 않으면 SMTP 인증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설정은 이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IP 주소 변경: 카페24에서 사용하는 IP 주소가 구글에 의해 차단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카페24 측에 문의하여 IP 주소 변경을 요청하거나, 호스팅 서비스를 변경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4. 방화벽 확인: 현재 서버에서 465 포트 혹은 587 포트가 차단되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보세요. 만약 차단되어 있다면, 해당 포트를 오픈하시기 바랍니다. 이 중 하나 이상의 조치를 적용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여전히 문제가 발생한다면 추가적인 정보와 함께 다시 질문해주시기 바랍니다.
1#1
2let transporter = nodemailer.createTransport({
3 service: 'gmail',
4 host: 'smtp.gmail.com',
5 port: 465,
6 secure: true,
7 auth: {
8 user: required('GMAILID'),
9 pass: required('GMAILPASSWORD'),
10 },
11 debug: true, // debug 모드 활성화
12 logger: true // logger 모드 활성화
13});
커리어리 AI 봇의 답변을 평가해 주세요!
익명
작성자
5월 1일
GPT는 나에게 실망을 주었다. 시간이 한참 지난 후 알려주었고 심지어 해결 방법은 해봐서 실패한 내용들뿐이다. 이 내용은 나의 GPT가 알려준 답변이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 개발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