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저는 25살 수학교육을 전공한 학생입니다. 수학이라는 학문은 저에게 꽤나 큰 동기를 부여했지만 교사라는 직업은 제 만족을 충족시키지 못했고 학문의 응용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그래픽/렌더링 프로그래머라는 직업을 늦은나이에 시작하고 싶어졌습니다. 많은 서칭을 통해 it계열의 정보들을 모았지만 프론트엔드,백엔드,임베디드 등등 렌더링분야가 아닌것 같더군요. 카페같은 커뮤니티에도 렌더링분야는 없는것 같았습니다. 렌더링분야에 진출을 하기 위해서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알고 싶습니다. 커뮤니티나 컨퍼런스 필수적으로 배워야할 전공지식들 또는 배울수있는 플랫폼등을 알고싶습니다. 소소한 정보라도 제겐 단서가 되니 적어주시면 좋겠습니다
답변 1
너무 오래동안 답변을 못 받으신 것 같아서... ㅎㅎ.. 부족하지만 끄적거려 봅니다. (저도 손 놓은지가 오래되서... 많이 원론적일 듯 싶습니다.) 컴퓨터 그래픽스에 연관된 부분이라서, 관련부분을 공부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OpenGL은 기본적인 그래픽스에 대해서 이해하기 좋습니다. 하지만, rendering pipeline 관련해서는 최신 trend와는 많이 멀어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OpenGL 및 기본적인 컴퓨터 그래픽스 관련해서 공부하신 후, Vulkan이나 DirectX 최신 버전, 그리고 유명 3D Game engine(Unreal)에서 redering 방식을 공부하시면서 follow up 하시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다만, 프로그래밍언어의 경우, rendering의 경우, 성능과 긴밀히 연결되어 있기에 C/C++이 많긴 합니다. (이 부분이 허들이 되실 수 도 있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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