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데이터 직무 국내OTT vs 지상파

2022년 07월 29일조회 183

데이터 직무로 일하고 있는데 국내 OTT와 지상파 방송사에 각각 합격하여 고민하고 있습니다. 보상은 현재 지상파가 훨씬 높은 편이지만, 주변에서 방송사는 닐슨 시청률 집계 데이터밖에 없다고 해서 데이터 직무로서는 그 다음 스텝을 생각할 때 좋지 않은 선택인가 고민이 많이 됩니다. 한 곳에 계속 있을 거면 안정적이고 보상 수준도 몇 년 앞서있는 방송사가 맞을텐데 그 다음까지 커리어 욕심이 있다보니 결정이 어렵네요. 혹시 방송사에서 데이터 직무는 정말 새롭게 시도해볼 일들이 거의 없을까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오영준님의 프로필 사진

다른 무엇보다 질문자님 성향에 답이 있을 것 같아요! 보상이 적어도 더 새롭고 챌린징한 일, 빠른 성장 등을 원한다면 전자가 맞을 테고, 일이 그리 재밌지 않더라도 보상과 안정이 더 중요하면 후자가 맞을 테구요. 다만 제 주변에 전자의 성향임에도 후자를 선택한 지인들이 몇 명 있는데요, 나가서 더 재밌고 가슴 뛰는 일을 하고 싶은데 이미 대기업의 보상과 관성에 젖어서 회사 욕만 하며 몇 년째 다니고 있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그게 별로 보기 좋지는 않더라구요 ㅎㅎ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2년 07월 29일

영준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역시 자기 자신에 대해 잘 아는 것이 중요하군요. 제 경우 일은 챌린징한 것을 원하지만 또 스트레스도 쉽게 받는 편이라 고민이 커지는 것 같습니다. 방송사의 데이터 직무에 대한 정보가 충분하지 않기도 하구요. 말씀주신 부분 잘 고민해보겠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