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대학교 4학년 현장실습 질문입니다.

2023년 05월 11일조회 206

안녕하세요. 대학교 4-1에 재학중이고 스프링 백엔드 개발자를 희망하여 김*한님 강의를 들으며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11월 까지 스프링 공부를 하고 싸피 부트캠프를 하며 프로젝트를 한 뒤 취업을 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 방학에 학교에서 기업연계 현장실습 인턴이 있어서 몇개 추스려봤는데, 1. 한국포스증권 : 모바일 금융 웹뷰 개발(자바기반인걸 보니 현업에서 스프링을 공부할 수 있고, 클라우드 기반 공동인증서 솔루션 개발에 참여해볼 수 있다.) 2. 링커리어 : 자사 서비스 백엔드 개발 지원/담당. 자사 서비스 개발 및 운영. 개발 언어 학습 (TypeScript, Nest.js, REST API, GraphQL, MySQL, PostgreSQL). AWS를 사용한 배포. AWS 등등 클라우드에 대해서도 현업에서 어떻게 쓰이는지도 배우고싶습니다. 둘 중 고민이 됩니다. 2번은 spring을 배우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월급이 50~60 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스프링 개발자를 희망하고 공부하는 학생으로써 Nest.js를 배우는 것이 시간낭비이고,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TypeScript나 REST API 등등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했습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2

최경훈님의 프로필 사진

스프링 개발자를 희망하시지만 Nest.js를 배운다고해서 해가될것이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돈받고 다른거 배우니 스킬도 더 쌓고 좋죠. 그리고 금융권은 좀 비추합니다. 저라면 2번으로!

커리어리 AI 봇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스프링 백엔드 개발자를 희망하는 학생분에게 조언드리겠습니다. 먼저, 명확하게 말씀드리면, Nest.js를 배우는 것이 시간낭비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는 여러 가지 이유로 그렇습니다. 1. 언어와 프레임워크: Nest.js는 TypeScript로 작성된 백엔드 프레임워크입니다. TypeScript는 JavaScript의 superset으로, 타입 안정성을 제공하며, 대규모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적합합니다. TypeScript를 배우는 것은 JavaScript를 더 잘 이해하게 해주며, 현대적인 웹 개발 트렌드를 따라잡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2. 다양한 경험: 프로그래밍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다양한 기술 스택에 대한 경험입니다. Nest.js를 배우면서 TypeScript, GraphQL, AWS 등 다양한 기술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이런 경험은 당신이 더 나은 개발자가 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스프링과의 유사성: Nest.js는 Spring과 매우 유사한 디자인 패턴(예: 의존성 주입)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Nest.js를 배우는 것은 스프링을 이해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스프링 개발자를 희망한다면, 스프링을 직접 사용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한국포스증권의 인턴십도 매우 유익할 것입니다. 또한, 금융 산업에서 IT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결국 이 선택은 당신의 목표와 이해도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스프링을 더 깊게 이해하고 싶다면 한국포스증권을 선택할 수 있고, 다양한 기술 스택을 배우고 싶다면 링커리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이 모든 경험은 당신이 더 나은 개발자가 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너무 많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떤 선택을 하든 그 경험을 최대한 활용하려는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합니다

커리어리 AI 봇의 답변을 평가해 주세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