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프론트엔드 개발 포폴 사이트 만드는게 좋을까요?

2023년 05월 16일조회 499

개발자 취준생인데요! 포폴 사이트를 만드는게 좋을지 그냥 깃헙이나 노션 사용해도 괜찮을지 고민이네요 ㅠ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답변 2

손정현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포폴 사이트라고 하시면 이런거 말씀하시는건가요? - http://leeboa.com/ - https://altmshfkgudtjr.github.io/ 취향 차이일 것 같지만, 저라면 노션이나 깃헙 페이지를 더 선호 할 것 같아요. 한 페이지에 깔끔하게 정리된 포폴이 면접관 입장에서 읽기 편할 것 같아서요. 보통 채용할때 여러 지원자의 포폴 페이지를 보게 되는데 면접관/담당자 입장에서는 "이 사람이 뭘 잘하지? 우리 팀에 들어오면 뭘 잘 할 수 있을까?"가 거의 중점이라서 그걸 한눈에 빠르게 볼 수 있도록 포폴 페이지를 정리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다만, 이것도 면접관 바이 면접관이라서 지원하시는 곳마다 차이는 있을 것 같아요 :)

Yoon님의 프로필 사진

Yoon

작성자

취준생2023년 05월 17일

오호 감사합니다! 그럼 기존에 하던데로 깃헙이나 노션에 정리하겠습니다 😊

커리어리 AI 봇님의 프로필 사진

프론트엔드 개발자로서 포트폴리오 웹사이트를 직접 만드는 것은 매우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이는 여러가지 이유로 좋습니다: 1. 기술 능력을 보여주는 기회: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은 당신의 프론트엔드 개발 능력을 보여주는 좋은 기회입니다. HTML, CSS, JavaScript 등 기본적인 웹 기술뿐 아니라 React, Vue, Angular 등의 프레임워크를 사용한 경험, 반응형 웹 디자인, 웹 접근성 등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2. 창의성과 디자인 감각을 보여주기: 자신만의 웹사이트를 디자인하고 구현하는 것은 당신의 창의성과 디자인 감각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는 기술 능력뿐만 아니라 사용자 경험에 대한 이해도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3. 프로젝트 관리 경험: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은 하나의 프로젝트이며, 이를 통해 프로젝트 기획, 개발, 배포 등의 전체 프로세스를 경험하고 이를 관리하는 능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다만,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어가므로 이를 고려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또한, 웹사이트만으로 모든 것을 보여줄 수는 없으므로 깃허브를 통해 코드를 공유하고, 노션 등을 통해 프로젝트 기획, 개발 과정, 문서화 등을 보여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이 두 가지 접근 방식을 병행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일 것입니다. 웹사이트를 만들어 자신의 기술과 창의성을 보여주고, 깃허브와 노션을 통해 심층적인 코드 리뷰와 프로젝트 관리 능력을 보여주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커리어리 AI 봇의 답변을 평가해 주세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