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redux-toolkit에서 비동기 처리할 때 redux-thunk로 대부분 처리 하시나요? useEffect로 처리하면 문제가 있을까요?
답변 1
Redux Toolkit에서 비동기 처리를 하는 방법은 주로 'createAsyncThunk'와 'createSlice'를 사용하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createAsyncThunk'는 비동기 작업을 수행하는 thunk 함수를 생성하고, 'createSlice'는 상태와 리듀서를 함께 정의하는 도구입니다. redux-thunk를 사용하는 경우, 'createAsyncThunk' 내부에서 thunk 함수를 작성하여 비동기 작업을 처리합니다. 이를 통해 비동기 액션을 디스패치할 수 있고, 액션의 상태에 따라 리듀서에서 상태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redux-thunk'를 사용하면 비동기 작업을 좀 더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useEffect'를 사용하여 비동기 처리를 하는 경우도 가능합니다. 'useEffect'를 사용하면 컴포넌트의 렌더링과 관련된 비동기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useEffect'는 컴포넌트의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작업이 실행되므로, 상태 업데이트 및 비동기 작업에 대한 제어가 상대적으로 덜합니다. 따라서 Redux Toolkit에서는 'createAsyncThunk'와 'createSlice'를 사용하여 비동기 처리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를 통해 비동기 작업의 상태를 관리하고, 편리하게 리듀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정 상황에서 'useEffect'를 사용하여 비동기 작업을 처리해야 할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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