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네비게이션 개발직군 취업 전망

2022년 08월 07일조회 575

완성차기업 네비게이션 개발직군에 면접을 보게 되었는데, 제 생각에는 완성차 기업에서 만드는 네비게이션이 구글맵이나 카카오맵 정도의 퍼포먼스를 보여주지 못하는것 같고, 만약 카플레이나 안드로이드 오토가 차량 os를 전부 먹어버리면 완성차업체에서의 자체 네비개발 직무는 없어져버리는게 아닌가... 아직 합격한건 아니지만 여기서 커리어스타트를 해도 되는지 고민이됩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2

서진호님의 프로필 사진

저의 생각은 네비게이션 개발을 시작해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예전 처음 나올때 보단 못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자동차 산업에서 중요하고 GPS와 연결하여 자율주행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오토나 애플 카 플레이와 같은 해외 회사 라이센스도 탑재하지만 국내에서는 지도가 얼마나 빨리 반영되고 상세히 나오는지 어렵다고 봅니다. 그런 지역성들을 고려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커리어를 스타트 후에 2-3년 경력을 쌓은 후 다른 자율주행 또는 임베디드 산업 분야도 진출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삭제된 사용자님의 프로필 사진

삭제된 사용자

2022년 08월 11일

해외 기업들은 국내의 정밀한 지도데이터가 없습니다. 수입차 딜러사들이 서드파티로 네비업체와 소싱해서 별도로 국내지도가 있는 네비를 다는 형국입니다. 현대차 같은 경우에는 관련업체를 인수해서 국내향은 양산시 네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엠엔소프트가 네비를 담당하다 지금은 오토에버로 합병됐죠. 카카오 역시 김기사를 인수하면서 지도가 있는겁니다. 아마도 네비관련이 여러의미로 빡셀수는 있지만 유니크하게 커리어패스를 만들어 갈 수는 있을것 같네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