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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N 배너광고는 도대체 어떻게 해야 효율이 좋아질까요?...

2022년 08월 11일조회 319

GDN에서 휴대폰광고를 하기위해 랜딩페이지 및 광고소재를 만들고 광고를 처음 진행하는거라 타겟을 안잡고 진행했는데 일예산 5만원씩 1주일을 돌렸는데 전환단가가 5만원이 나와버리네요... 인터넷에서 GDN 분석방법 보면서 분석해보니 타겟이 넓어서 클릭은 많이 일어나는데 휴대폰광고에 관심없는 사람들에게까지 노출이 되어 클릭을 하게 만들어서 클릭수는 높은데 전환이 안되는것같아 캠페인을 새로 만들었어요. 새로만든 캠페인에서 너무 세부적으로 타겟을 잡으면 노출이 안될것 같아 나이대는 20~60대 / 관심사 모바일 이정도만 설정하고 일예산 5만원으로 1주일 진행했는데... 이번에도 전환단가가 처음 한것과 별 차이가 없네요... 이렇게 되니 돈만쓰고 전환은 안되니 멘탈이 나가버렸습니다.... 고민끝에 생각한게 랜딩페이지 및 광고소재가 문제일수도 있겠다 생각이 들어서요. GDN광고효율에 랜딩페이지와 광고소재가 GDN 타겟팅보다 영향이 더 큰가요? 다른 랜딩페이지 여러개 보면서 참고해서 만들어서 랜딩페이지가 문제가 될거라 생각을 못했는데... 타겟을 넓게해도 효율이 안좋고 좁게해도 효율이 안좋다보니 어떻게 광고를 해야할지 막막해서 질문드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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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명님의 질문

답변 1

캡선생님의 프로필 사진

디테일한건 자세히 자료를 살펴봐야 말씀드릴 수 있겠지만, 일단 어느지표에서 문제가 생기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카테고리 평균대비 클릭률은 적절한지? 클릭당단가는 괜찮은지? 전환률은 괜찮은지? 전환당단가는 괜찮은지? 클릭 단계에 문제가 있으면 광고소재 혹은 광고상품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고 전환 단계에 문제가 있으면 랜딩페이지 혹은 오퍼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머신러닝기간, 리타겟팅 효율, 광고 프리퀀시, 고관여상품에 GDN이 적절한지 등 고려해야할 것들이 상당히 많지만 일단 단계별로 살펴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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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명

작성자

2022년 08월 13일

안녕하세요.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분석을 나름대로 해보면서 확인해봤을때는 일일한도 비용을 다 쓰거나 넘긴적은 있어도 일일한도를 못채운적은 없어서 클릭률이 부족하진 않은것 같아요. 다만 광고를 클릭해서 들어왔는데 전환으로 대부분 이어지질 않고 이탈을 하는게 대부분 이어서 랜딩을 몇차례 수정해봤는데도 별로 차이가 없어서 어떤 방식으로 시도를 해보면서 진행을 해야할지 답답해서 질문 드렸었는데 답변 주시대로 지표를 다시 확인해보면서 어떤 부분이 문제였는지 확인해 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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