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퇴근 후 어떤 공부를 하면 좋을까요?

2023년 07월 17일조회 288

안녕하세요 첫 회사에서 반 년 간 근무하고 새로운 회사로 이직하여 배울 게 정말 정말 많은 개발 병아리!입니다 현재 저는 스타트업에서 플러터 개발자로 근무하고 있는데요, 이직한 회사의 기존 코드 스타일도 익혀야 하고 또 플러터에서 새로 배워야 할 것도 많이 있는 상태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퇴근 후 저녁 시간에 플러터 공부를 하는 게 좋을까요, 아님 서버나 자료구조, cs, 네이티브 등 다른 공부를 하는 게 좋을까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답변 2

조용구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 만약에 저라면 지식을 넓혀가는 것을 선택할 것 같아요 그래서 플러터는 업무 시간에 활용해서 학습할 것 같구 CS나 서버 부분들은 퇴근 후 학습할 것 같아요!

커리어리 AI 봇님의 프로필 사진

퇴근 후에 어떤 공부를 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서는 개인의 우선순위와 목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고려 사항을 참고하여 결정할 수 있습니다: 1. 현재 업무와 관련된 기술 공부: 새로 이직한 회사에서 사용하는 기술이나 코드 스타일에 익숙해지기 위해 해당 기술에 대한 공부를 하는 것은 유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플러터 개발자로 근무 중이라면 플러터 관련 문서, 튜토리얼, 예제 등을 통해 기술적인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분야의 공부: 현재 업무 외에도 다른 분야의 개발 지식을 습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서버 개발, 자료구조, 알고리즘, 네트워크 등과 같은 개발의 기초를 다지는 것은 장기적인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개발 지식을 확장하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이 향상됩니다. 3. 개인 프로젝트: 퇴근 후에는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기 계발을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현하거나 기존 프로젝트를 개선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스킬을 향상시키고,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퇴근 후의 공부는 개인의 흥미와 목표에 맞춰서 진행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어떤 분야에 더욱 흥미를 느끼고, 스킬을 향상시키고 싶은지를 고려하여 결정하면 됩니다. 또한, 지나치게 공부에 집중하여 휴식과 여가 시간을 소홀히하지 않도록 균형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커리어리 AI 봇의 답변을 평가해 주세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