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신입으로 첫 출근하는데 준비해야할기 뭐가 있을까요?

2023년 08월 12일조회 257

회사가 사용하는 기술 스택에 대해선 어느 정도 공부하고 가려고 합니다. 걱정되는게 아마 노트북을 받으면 맥일것 같은데 평생을 윈도우만 쓰다보니 얼탈까봐 걱정입니다 ㅠ 그리고 깃헙 레포지토리의 경우, 회사 서비스의 레포지토리를 클론한 후에, 브랜치를 따로 파서 작업하는 걸까요? 첫 주는 보통 코드 분석부터 시작하나요? 인력부족으로 인한 갑작스러운 채용이라 빨리 성과를 내주길 바라는 것 같아 조금 부담반 걱정반이네요 ㅠㅠ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답변 1

달레님의 프로필 사진

회사에서 사용하는 기술 스택에 대해 미리 공부하는 것은 좋은 태도인 것 같아요! 저도 윈도우만 쓰다가 처음으로 회사에서 맥을 사용하게 되었는데, 조작법이 의외로 많이 틀려서 상당히 애먹은 기억이 있습니다. 뭐, 지금은 맥에 익숙해져서 윈도우로 다시는 돌아갈 수 없을 정도이지만요. 따라서 약간의 진입 장벽을 감안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회사마다 약간씩 다른 브랜칭 모델을 사용합니다. 저장소를 클론한 후에 브랜치를 따는 경우도 있고, 저장소를 먼저 포크한 다음에 거기에서 브랜치를 따는 경우도 있습니다. 첫 주에는 인사 다니시고 교육을 받으시느라 과연 코드 분석할 시간이 있으실지 의문입니다. 신입에게 큰 기대를 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신입은 큰 사고 안 치고 어려울 때 도와 달라고 잘 하고 그러는 것만으로도 대단히 감사해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정말로 빠른 성과가 필요했다면 대신 경력직을 채용하지 않았을까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