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패키지디자인 포트폴리오 질문과 전망

2022년 08월 22일조회 409

안녕하세요, 패키지디자인 직무로 취업하려는 28살 취준생입니다. 4년제 미대졸업생이고 디자인전공은 아니에요. 졸업 후에 디자인으로 직무 틀고서 학원에서 툴 배우고 책이랑 유투브, 강의 등으로 이론공부를 했습니다. 하지만 그거에 비해 실제 작업량은 턱없이 부족하고 아직 갈길이 멀다 생각이 드는데 아무래도 나이도 있고 지금 선택과 집중을 안하면 취업이 너무 늦어질것 같아 하루라도 빨리 포트폴리오 만들고 올해안에 취업을 목표를 잡은 상태에요. 패키지 디자인중에서 화장품패키지위주로 작업하여 포폴을 만들고자 하는데 제가 전공자도 아니고 비전공자라 어떻게 기획하고 만들어야할지 막막하기만 하네요. 현재 계획은 먼저 온라인으로 이론 및 실무 강의들으면서 작업물 만들고 포트폴리오 학원에 가거나 과외를 받을생각입니다.(이게 최선의 루트인지도 모르겠네요ㅠㅠ) 포폴제작에 앞서서 궁금한 점은, 패키지 디자인이라하면 식품이나 제약 등 모든 패키지를 아우를 수 있는 작업물을 여러개 만들어야 하나요? 아니면 한가지 카테고리를 정하고 해당 카테고리 작업물로만 구성해야하나요? 또, 포트폴리오에 작업이 최소 몇가지 들어가는게 좋은가요? 한우물 파듯이 화장품패키지만 만들어도될지 걱정이에요... 요즘 ui ux가 대세고 이쪽으로 이직도 많이 하시던데 패키지디자인 전망이 괜찮을까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인기 답변

정다희님의 프로필 사진

저는 패키지 디자이너 직무를 전문으로 하고 있진 않지만, 주변 패키지/그래픽 디자이너 친구들의 이야기를 토대로 답변 드리자면 패키지 디자인에서 중요한 건 '모든 패키지를 아우르는' 것보다 '해당 브랜드&상품이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얼마나 잘 풀어냈는가'인 것 같습니다. 패키지도 결국 브랜딩의 한 부분이라 브랜드 색깔을 잘 녹여내는 것이 중요한 듯하구요. 이런 과정을 잘 녹여냈다면 작업물은 2-3 개로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 오프라인 매체인 패키지 디자인의 특성상 포장재, 인쇄 및 제작 공정에 대한 지식이 있다면 플러스 요인이 될 것이고요. 이쪽으로 취업했던 친구들을 보면 직접 제작한 패키지를 촬영해서 포트폴리오에 넣거나, 면접에 가져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전망 부문에선 환경 이슈가 한창 핫해지고 있고, 앞으로도 쭉 논의될 사항이라고 생각이 들기 때문에 친환경 포장재 등을 잘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