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php + jquery 사용하는 회사에서 이직고민

2023년 09월 04일조회 265

안녕하세요 스타트업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일하게 된 지 두 달째인 쌩신입입니다. react 프론트 신입으로 들어와서 한 달 째 php & jquery 코드를 분석하고 있는데 런쳐야하는 회사인지 아니면 제 정신력이 나약한지 구분이 잘 안 됩니다. 개발자로 직업을 삼은 이상 다른 기술을 빠르게 습득할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했었던 저의 다짐이 무색해지네요.. 배우지도 않은 php, jquery 코드를 분석하고 있는데 자꾸만 퇴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앞으로도 이 php, jquery 코드를 적어도 2달간은 분석하게 될 것 같아요. 제가 너무 어린 생각을 가지고 있는 걸까요 ? 다른 회사 가도 php & jquery를 분석하게 될 확률이 있을까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인기 답변

프레드윰님의 프로필 사진

음.. 회사를 좀 더 알아보시고 입사를 하셨어야하는데.. 그냥 막연히 들어갔나봅니다.. 우선 왜 이런 일을 해야하는지 여쭤보세요. 뭐 리뉴얼이 필요하다고하면 당연히 좀 분석을 해야되구요. 아무것도 모른 상태에서는 reactjs 를 도입한다해도 개발하는데 오래 걸릴것 같아요~ 만약에 회사에서 선임들이 계속해서 php와 jquery로만 유지보수 작업만 일거리 준다면.. 일단 여쭤보고.. 협의를 보세요. 안 통한다면 3개월이 인턴기간이니까 과감히 그만 두고 다른곳으로 이직하세요. (본인이 하기 싫은일이라면... 그만두는게 맞는거죠..) 그리고 다음 면접때 꼭 면접 준비 잘하시구요~ 예를 들어서 회사 입사하면 작업은 어떤거를 하게되는건지.. 전 회사에서 하는것에 방지하는 차원에서 여러가지로 소통하고 신중하게 결정 하시길 바래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