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주니어개발자? 커리어 질문있습니다.

2022년 08월 24일조회 257

이제 일한지 만1년이 되었네요. 3년제 소프트웨어학과 전문대를 졸업하고 정보처리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취업을 했습니다. 학점은행제로 컴공 학사를 취득할 예정이고 (23년 2월에 신청가능할 것 같네요.) 정보처리기사 자격증도 필기 합격하여 실기 준비 상태입니다. 일단 지금 청년내일채움공제로 24년 2월 만기여서 24년 2월 까지는 지금 회사에 계속 근무를 할 것 같습니다. 백엔드 개발자로 해서 자바/스프링이 재밌어서 공부해서 취업했는데요. 처음에는 자바/스프링으로 개발하다가 지금 파이썬으로 pyqt 로 크롤링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네요. 이렇게 프로그램 만든지 7개월은 된 것 같아요. 다만 계속 반복적이고 크롤링만 하다보니 예전만큼의 열정이 생기지 않습니다. 계획으로는 인프런 강의 쇼핑해놓은거 다 들어야되고, 읽고 싶은 개발서적도 많이 적어놨습니다만 아직 시작도 안하고 있네요. 지금 회사도 인원도 적은데 다들 좋은분들이고 배울게 많아서 일단 내일채움공제 다 채울 때 까지는 다닐 것 같습니다. 크롤링 프로그램만 만들다 나태해지는 저를 보고 있으면 몇 년 후 미래를 보면 저도 개발자가 아닌 코더가 되어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복붙복붙... 개인적으로 공부하는게 맞는거겠죠..?,,,? 나중에 백엔드 일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을까요 ㅠㅠ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오영준님의 프로필 사진

회사에서 본인이 키우고 싶은 역량을 100% 채울 수 있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은 것 같아요. 많은 개발자분들이 질문자님처럼 본인이 더 잘하고 싶은 부분을 더 강화하거나, 또는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채우기 위해 사이드 프로젝트를 하고 있습니다 ㅎㅎ 커리어리에도 사이드 프로젝트 팀을 구할 수 있으니(https://careerly.co.kr/lounge) 한번 찾아보세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